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594] Re:Re: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소리바람.OJ [phonon] 1108 읽음    2005-06-16 14:26
User_Defined_Palette.zip 34.2KB 사용자 정의 파레트
Tip 게시판에 예제를 올려 놓았습니다. (GDI를 이용한 Palette 적용이 있습니다.)
약간 추가해서 다시 올립니다.


//User-Defined ColorMap (임의의 16 색상)
static BYTE bcA[16][3] =
{
    120,9,80,
    0,200,255,
    63,180,179,
    10,200,10,
    0,100,120,
    180,40,10,
    255,0,255,
    255,255,0,
    192,0,192,
    10,100,200,
    100,50,120,
    50,90,230,
    200,10,50,
    40,80,10,
    33,21,100,
    200,55,55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Graphics::TBitmap *bmp = new Graphics::TBitmap();
    Graphics::TBitmap *bmp1 = new Graphics::TBitmap();

    bmp->Width = this->ClientWidth;
    bmp->Height = this->ClientHeight;

    try
    {       
        // Bitmap에 색상별로 사각형을 그립니다. (16 색상과 사각형)
        for (int i=0; i<16; i++)
        {
            bmp->Canvas->Brush->Color = TColor(RGB(bcA[i][0],bcA[i][1],bcA[i][2]));
            bmp->Canvas->Rectangle(Rect(0,i*10,300,i*10+15));
        }
        bmp1->Width = 100;
        bmp1->Height = 50;
        bmp1->Canvas->CopyRect(Rect(0,0,100,50),bmp->Canvas,Rect(0,0,100,50));

        //아주 중요.(이걸 생각 못해서 GDI API로 삽질을 했었습니다.)
        bmp1->PixelFormat = pf4bit;

        // Save Bitmap to a file
        bmp1->SaveToFile("test.bmp");

        // Draw Bitmap onto the canvas of this form
        this->Canvas->Draw(0,0,bmp);
    }
    __finally
    {
        delete bmp1;
        delete bmp;
    }
}


건승을 빕니다.


짐승이지롱 님이 쓰신 글 :
: http://mfiles.naver.net/9440a0786d3658ebc193/data12/2005/6/14/50/Untitled-1.bmp
:
: 이곳에 16색 bmp 를 올려 두었습니다....
:
: 분명히 윈도우 기본 16색이 아닌데요.....
:
: 빌더에서 저장하면 색들이 변해서 저장이 되더라구요 ㅠ_ㅠ
:
: bmp 를 아예 처음부터 조립하는방법도 있겠습니다만....
:
: 일단 다른방법이 있지 않을까 알아보는 중이지요
:
: 답변 감사 합니다 ^_^

+ -

관련 글 리스트
40552 [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짐승이지롱 1251 2005/06/14
40555     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소리바람.OJ 1204 2005/06/14
40556         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짐승이지롱 1381 2005/06/14
40557             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소리바람.OJ 1184 2005/06/14
40558                 Re: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짐승이지롱 1016 2005/06/14
40594                     Re:Re: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소리바람.OJ 1108 2005/06/16
40598                         Re:Re:Re: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짐승이지롱 1044 2005/06/16
40604                             [답변] 수고가 많습니다. 열씸! 1109 2005/06/17
40621                                 Re:[답변] 수고가 많습니다. 소리바람.OJ 970 2005/06/17
40654                                     Re:Re:[답변] 수고가 많습니다. 열씸! 972 2005/06/20
40608                                 Re:[답변] 수고가 많습니다. 짐승이지롱 1028 2005/06/17
40600                             Re:Re:Re:Re: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소리바람.OJ 1103 2005/06/16
40559                     Re:Re:Re:Re:Re:[질문] bmp 를 잘라서 저장할때 색상 감소시키기.. 소리바람.OJ 950 2005/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