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확인해 보십시오.
저도 포토샵으로 확인해 봤습니다.
원래 이미지의 색상 데이터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본 16색이면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그러나, 아닌 경우는 변질이 됩니다.
(Gif는 색상 조절이 됩니다.)
건승을 빕니다.
짐승이지롱 님이 쓰신 글 :
: 포토샾 같은데서 4bit 칼라로 저장하면 윈도우 16색이 아닌 원래의 색으로 저장이 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
: 다만 빌더에서 그렇게 저장하는 방법이 없나 하는것이지요.
:
: 이렇게 하는이유는 제 작업의 특성상 이미지의 용량을 최소화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
: gif 나 png 를 사용하지 않고 bmp를 써야 하거든요....
:
: CopyRect 나 Bitblt 를 써서 자른다음에 PixelFormat 을 pf4bit 로 바꾸는 방법말고
:
: 16색bmp 로 저장 하는 방법이 필요한 것이죠 ㅠ_ㅠ
:
: 답변 감사합니다 ^^
:
:
: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 윈도우즈에서 사용하는 색상은 이미 정해져 있는데 어떻게 변경을 하시겠다는 말씀인가요?
: :
: : CC0000, FF0000, CC00CC, FF00FF, 0000CC, 0000FF, 00CCCC, 00FFFF
: : 00CC00, 00FF00, CCCC00, FFFF00, 000000, 999999, CCCCCC, FFFFFF
: :
: : 위에 있는 것은 지정된 16색입니다.
: :
: : 256색 중에서 뽑아서 사용한다고 해도 표현이 안 될 것으로 봅니다.
: : (bit 연산을 해서 유사한 값으로 변화시켰다고 해도.)
: : Gif라면 가능하지만 Bmp으로 저장한다면 그냥 256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 (굳이 이렇게 하시는 의도는 무엇인가요?)
: :
: : 짤려진 이미지에서 색을 확인하려면,
: : 배열잡고 bit마다 색깔을 검사하는 방법만 있을 겁니다.
: : (x,y를 for문을 돌려서 배열에 색값을 넣고 이미 있으면 다음 bit 확인)
: :
: :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 주세요.
: :
: :
: : 건승을 빕니다.
: :
: :
: : 짐승이지롱 님이 쓰신 글 :
: : : 256 팔레트 문제는 해결을 했습니다만...
: : :
: : : 256 색상으로 된 이미지의 일부분을 잘라서 저장할때
: : : 잘린 부분이 16색 이하로 되어있을경우 pf4bit 로 저장을 하려 하는데...
: : :
: : : 윈도우 기본 16색으로 저장이 되는듯 하네요...
: : :
: : : 16색으로 저장할때 색상을 강제로 지정을 하던가 아니면 원본색상대로 저장하게할 방법은
: : : 없는지요?
: : :
: : : 고수님들의 멋진답변을 기다립니다.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