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샾 같은데서 4bit 칼라로 저장하면 윈도우 16색이 아닌 원래의 색으로 저장이 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다만 빌더에서 그렇게 저장하는 방법이 없나 하는것이지요.
이렇게 하는이유는 제 작업의 특성상 이미지의 용량을 최소화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gif 나 png 를 사용하지 않고 bmp를 써야 하거든요....
CopyRect 나 Bitblt 를 써서 자른다음에 PixelFormat 을 pf4bit 로 바꾸는 방법말고
16색bmp 로 저장 하는 방법이 필요한 것이죠 ㅠ_ㅠ
답변 감사합니다 ^^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즈에서 사용하는 색상은 이미 정해져 있는데 어떻게 변경을 하시겠다는 말씀인가요?
:
: CC0000, FF0000, CC00CC, FF00FF, 0000CC, 0000FF, 00CCCC, 00FFFF
: 00CC00, 00FF00, CCCC00, FFFF00, 000000, 999999, CCCCCC, FFFFFF
:
: 위에 있는 것은 지정된 16색입니다.
:
: 256색 중에서 뽑아서 사용한다고 해도 표현이 안 될 것으로 봅니다.
: (bit 연산을 해서 유사한 값으로 변화시켰다고 해도.)
: Gif라면 가능하지만 Bmp으로 저장한다면 그냥 256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굳이 이렇게 하시는 의도는 무엇인가요?)
:
: 짤려진 이미지에서 색을 확인하려면,
: 배열잡고 bit마다 색깔을 검사하는 방법만 있을 겁니다.
: (x,y를 for문을 돌려서 배열에 색값을 넣고 이미 있으면 다음 bit 확인)
:
: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 주세요.
:
:
: 건승을 빕니다.
:
:
: 짐승이지롱 님이 쓰신 글 :
: : 256 팔레트 문제는 해결을 했습니다만...
: :
: : 256 색상으로 된 이미지의 일부분을 잘라서 저장할때
: : 잘린 부분이 16색 이하로 되어있을경우 pf4bit 로 저장을 하려 하는데...
: :
: : 윈도우 기본 16색으로 저장이 되는듯 하네요...
: :
: : 16색으로 저장할때 색상을 강제로 지정을 하던가 아니면 원본색상대로 저장하게할 방법은
: : 없는지요?
: :
: : 고수님들의 멋진답변을 기다립니다.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