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270] Re:Re:Re: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두번째 입니다.
호영 [commuse] 1379 읽음    2007-11-15 12:07
장성호님.. 감사합니다..
플래그를 하나 잡아두고 하면 되는 군요..
덕분에 잘 해결되었네요..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그냥 변수 하나 두면 되지 않을까요?
: TWndMethod OrgProc;
: bool bFormMove=false;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OrgProc = this->WindowProc ;
:     this->WindowProc=FormMessage;
:     Button1->Caption=(bFormMove)?"Move":"Not Move";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
:     if(bFormMove&&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     OrgProc(Msg);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bFormMove=!bFormMove;
:     Button1->Caption=(bFormMove)?"Move":"Not Move";
: }
: //---------------------------------------------------------------------------
:
: 그럼..
:
: 호영 님이 쓰신 글 :
: : 장성호님
: : 1.
: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 : 1.번 사항의 반대인 다시 틀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 폼을 못움직이게 하려면..
: : :
: : : 방법1.  맨위에 Form의 Caption부분을 없애면 되지 않을까요?
: : :       Caption부분을 없애려면 Form의 BorderStyle = bsNone로 하면 됩니다.
: : :
: : : 방법2.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를 처리하지 않으면 되겟죠
: : :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는  WM_SYSCOMMAND 에  WParam이 0xf012 입니다.
: : :       위 Form을 sub-classing해서 위 메세지만 걸러주면 되겠죠
: : :
: : :     이런식으로...
: : :
: : :     TWndMethod OrgProc;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
: : :         OrgProc = this->WindowProc ;
: : :         this->WindowProc=FormMessage;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 :     {
: : :         if(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 : :         OrgProc(Msg);
: : :     }
: : :     //---------------------------------------------------------------------------
: : :
: : :
: : :  원하는 답변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 : :
: : :   그럼..
: : :
: : :     
: : :
: : : 호영 님이 쓰신 글 :
: : : : 안녕하세요..
: : : :
: :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
: : : :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259 창틀 고정 관련 질문 입니다. 호영 1482 2007/11/14
51271     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입니다. 쩡이 1421 2007/11/15
51272         Re: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입니다. 장성호 1414 2007/11/15
51260     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입니다. 장성호 1326 2007/11/14
51266         Re: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두번째 입니다. 호영 1264 2007/11/15
51268             Re:Re: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두번째 입니다. 장성호 1287 2007/11/15
51270                 Re:Re:Re: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두번째 입니다. 호영 1379 2007/11/15
51264         Re:Re:창틀 고정 관련 질문 입니다. 호영 1279 2007/11/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