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호님.. 감사합니다..
플래그를 하나 잡아두고 하면 되는 군요..
덕분에 잘 해결되었네요..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그냥 변수 하나 두면 되지 않을까요?
: TWndMethod OrgProc;
: bool bFormMove=false;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OrgProc = this->WindowProc ;
: this->WindowProc=FormMessage;
: Button1->Caption=(bFormMove)?"Move":"Not Move";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
: if(bFormMove&&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 OrgProc(Msg);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bFormMove=!bFormMove;
: Button1->Caption=(bFormMove)?"Move":"Not Move";
: }
: //---------------------------------------------------------------------------
:
: 그럼..
:
: 호영 님이 쓰신 글 :
: : 장성호님
: : 1.
: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 : 1.번 사항의 반대인 다시 틀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 폼을 못움직이게 하려면..
: : :
: : : 방법1. 맨위에 Form의 Caption부분을 없애면 되지 않을까요?
: : : Caption부분을 없애려면 Form의 BorderStyle = bsNone로 하면 됩니다.
: : :
: : : 방법2.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를 처리하지 않으면 되겟죠
: : :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는 WM_SYSCOMMAND 에 WParam이 0xf012 입니다.
: : : 위 Form을 sub-classing해서 위 메세지만 걸러주면 되겠죠
: : :
: : : 이런식으로...
: : :
: : : TWndMethod OrgProc;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
: : : OrgProc = this->WindowProc ;
: : : this->WindowProc=FormMessage;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 : {
: : : if(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 : : OrgProc(Msg);
: : : }
: : : //---------------------------------------------------------------------------
: : :
: : :
: : : 원하는 답변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 : :
: : : 그럼..
: : :
: : :
: : :
: : : 호영 님이 쓰신 글 :
: : : : 안녕하세요..
: : : :
: :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
: : : :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