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 변수 하나 두면 되지 않을까요?
TWndMethod OrgProc;
bool bFormMove=false;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OrgProc = this->WindowProc ;
this->WindowProc=FormMessage;
Button1->Caption=(bFormMove)?"Move":"Not Move";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if(bFormMove&&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OrgProc(Msg);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bFormMove=!bFormMove;
Button1->Caption=(bFormMove)?"Move":"Not Move";
}
//---------------------------------------------------------------------------
그럼..
호영 님이 쓰신 글 :
: 장성호님
: 1.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1.번 사항의 반대인 다시 틀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폼을 못움직이게 하려면..
: :
: : 방법1. 맨위에 Form의 Caption부분을 없애면 되지 않을까요?
: : Caption부분을 없애려면 Form의 BorderStyle = bsNone로 하면 됩니다.
: :
: : 방법2.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를 처리하지 않으면 되겟죠
: :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는 WM_SYSCOMMAND 에 WParam이 0xf012 입니다.
: : 위 Form을 sub-classing해서 위 메세지만 걸러주면 되겠죠
: :
: : 이런식으로...
: :
: : TWndMethod OrgProc;
: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 : OrgProc = this->WindowProc ;
: : this->WindowProc=FormMessage;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 {
: : if(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 : OrgProc(Msg);
: : }
: : //---------------------------------------------------------------------------
: :
: :
: : 원하는 답변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 :
: : 그럼..
: :
: :
: :
: : 호영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 : :
: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 : :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