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호님
1.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1.번 사항의 반대인 다시 틀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폼을 못움직이게 하려면..
:
: 방법1. 맨위에 Form의 Caption부분을 없애면 되지 않을까요?
: Caption부분을 없애려면 Form의 BorderStyle = bsNone로 하면 됩니다.
:
: 방법2.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를 처리하지 않으면 되겟죠
: Form을 움직이는 Window메세지는 WM_SYSCOMMAND 에 WParam이 0xf012 입니다.
: 위 Form을 sub-classing해서 위 메세지만 걸러주면 되겠죠
:
: 이런식으로...
:
: TWndMethod OrgProc;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OrgProc = this->WindowProc ;
: this->WindowProc=FormMessage;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Message(TMessage &Msg)
: {
: if(Msg.Msg==WM_SYSCOMMAND && Msg.WParam==0xf012) return;
: OrgProc(Msg);
: }
: //---------------------------------------------------------------------------
:
:
: 원하는 답변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
: 그럼..
:
:
:
: 호영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혹시 메인폼의 창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 : 메인 폼 내부에 있는 버튼등은 동작하는 상태에서 틀만 고정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어플리케이션 내부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동안이든 아님 처음부터이든 창의 틀이 고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
: :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