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625] Re: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 1057 읽음    2007-01-03 16:04
맛스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말씀이 좀 어렵습니다 ^^;;(제가 초보라서)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MFC에서는 리스트 박스를 사용자 정의 할때 Style 속성을 lbOwnerDrawFixed나  lbOwnerDrawVariable이나 lbVirtualOwnerDraw로 해두고 OnDrawItem 이벤트 핸들러에서 그리기를 하는것 같더군요...
: 근대 이들 이벤트와 스타일을 처리 할때는 기타 몇가지 다른 이벤트도 핸들링 해주어야 할뿐더러... 리스트의 Item에 대한 모든 그리기 코드와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을 모두 직접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 그래서 주로 응용되는 분야가 칼라 콤보 박스에 주로 사용됩니다.
:
: LISTBOX에 대한 SDI문서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 잘 설명이 되어 있더군요
: 그럼
:
:
: 맛스타 님이 쓰신 글 :
: : : 이상한 것은 TListBox에 OnPaint 이벤트가 있던가요?
: : :
: : : TListBox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리기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그리려면 TListBox 인스턴스의 Style 속성을 lbOwnerDrawFixed나  lbOwnerDrawVariable이나 lbVirtualOwnerDraw로 해두고 OnDrawItem 이벤트 핸들러에서 그리기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 :
: : ------------------------------------
: : 일단 외랑님과 ㅁ님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 : 외랑님이 주신 답변데로 첨엔 Onpaint이벤트 핸들러에 루틴을 넣었습니다.
: : ㅁ님의 말씀대로 ListBox엔 Onpaint이벤트가 없었구요~폼의 Onpaint에 넣었습니다.
: : (답변에도 ListBox의 Onpaint라고 쓰여 있지 않아서  폼 밖에 안 떠오르더군요^^;;)
: : ㅁ님께서 가르쳐주신 방법으로 방금 해봤습니다.
: : 
: : //대각선 생성.
: :    ListBox1->Canvas->Pen->Color = clBlack;
: :    ListBox1->Canvas->Pen->Width=2;
: :    ListBox1->Canvas->MoveTo(ListBox1->ClientWidth,0);
: :    ListBox1->Canvas->LineTo(0,ListBox1->ClientHeight);
: :
: : 요런 코드입니다. ListBox의 오브젝트인스펙터에 가서 style을 lbOwnerDrawFixed로 두고
: : OnDrawItem이벤트 핸들러에 위의 코드를 기입했습니다.
: : 화면엔 아무것도 안 나타났습니다.
: : OnDrawItem<==요게 생성시 바로 발생하는 건가요? 아님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해야 하나요?
: :
: :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591 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868 2006/12/28
47594     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외랑 1006 2006/12/29
47596         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909 2006/12/29
47598             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945 2006/12/29
47601                 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875 2006/12/29
47603                     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김상면 989 2006/12/29
47625                         Re: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1057 2007/01/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