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601] 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 874 읽음    2006-12-29 17:41
: 이상한 것은 TListBox에 OnPaint 이벤트가 있던가요?
:
: TListBox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리기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그리려면 TListBox 인스턴스의 Style 속성을 lbOwnerDrawFixed나  lbOwnerDrawVariable이나 lbVirtualOwnerDraw로 해두고 OnDrawItem 이벤트 핸들러에서 그리기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
일단 외랑님과 ㅁ님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외랑님이 주신 답변데로 첨엔 Onpaint이벤트 핸들러에 루틴을 넣었습니다.
ㅁ님의 말씀대로 ListBox엔 Onpaint이벤트가 없었구요~폼의 Onpaint에 넣었습니다.
(답변에도 ListBox의 Onpaint라고 쓰여 있지 않아서  폼 밖에 안 떠오르더군요^^;;)
ㅁ님께서 가르쳐주신 방법으로 방금 해봤습니다.

//대각선 생성.
   ListBox1->Canvas->Pen->Color = clBlack;
   ListBox1->Canvas->Pen->Width=2;
   ListBox1->Canvas->MoveTo(ListBox1->ClientWidth,0);
   ListBox1->Canvas->LineTo(0,ListBox1->ClientHeight);

요런 코드입니다. ListBox의 오브젝트인스펙터에 가서 style을 lbOwnerDrawFixed로 두고
OnDrawItem이벤트 핸들러에 위의 코드를 기입했습니다.
화면엔 아무것도 안 나타났습니다.
OnDrawItem<==요게 생성시 바로 발생하는 건가요? 아님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591 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867 2006/12/28
47594     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외랑 1005 2006/12/29
47596         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909 2006/12/29
47598             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944 2006/12/29
47601                 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874 2006/12/29
47603                     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김상면 989 2006/12/29
47625                         Re: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1057 2007/01/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