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598] 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 944 읽음    2006-12-29 14:00
맛스타 님이 쓰신 글 :
: 외랑 님이 쓰신 글 :
: : 폼위의 리스트박스에 대각선을 그리셨다면...
: : 폼이든 리스트박스든 대각선을 그린 드로잉 루틴이 있겠죠?
: : OnPaint 이벤트에 드로잉 루틴을 넣어주거나 호출해주게 하면 되겠죠?
: ------------------------------------------------------------
:
: 맛스타:
: OnPaint이벤트 핸들러에 드로잉 루틴을 넣었습니다.
: 그런데 잘 안먹히던군요. 이게 정지상태에선 보이지 않다가 움직일때 즉, 새로 그려줄 때만 선이 나타나요.
: 지금 저는 타이머를 이용해서 Interval을 10으로 주고 계속적으로 그리게 해 두고 있습니다.
: 선은 어느 정도 나타나는데 쓸데없는 타이머 사용은 아닌지 걱정되네요.
:
: 폼의 사이즈가 변경되어 늘였다줄였다 하더라도 깨끗하게 그려지는 법은 없을까요?
: 제가 쓰는 폰트(tahoma)로 글자를 써서  리스트박스위에 두고 폼을 늘리면 글자도 따라 커지게 되어있는데요,
: 이 경우는 깨끗하게 그리는데  거의 새로 그려주는 것 같지 않게 나옵니다.

이상한 것은 TListBox에 OnPaint 이벤트가 있던가요?

TListBox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리기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그리려면 TListBox 인스턴스의 Style 속성을 lbOwnerDrawFixed나  lbOwnerDrawVariable이나 lbVirtualOwnerDraw로 해두고 OnDrawItem 이벤트 핸들러에서 그리기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 -

관련 글 리스트
47591 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867 2006/12/28
47594     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외랑 1006 2006/12/29
47596         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909 2006/12/29
47598             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944 2006/12/29
47601                 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875 2006/12/29
47603                     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김상면 989 2006/12/29
47625                         Re:Re:Re:Re:Re:Re:대각선을 그린 후 유지 하는방법? 맛스타 1057 2007/01/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