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44]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도와주세요~ ㅠ.ㅠ
허접 [khlee0123] 996 읽음    2006-05-25 16:02
백호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데이터가 잘 들어가네요.
여기서 조금 더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요..
지금 방식은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이 실행되고, 각 cell에 해당 데이터를 넣고, 저장하고, 엑셀이 종료 되는 형식이죠?
제가 하고 싶은건, 버튼을 클릭하면 FileSaveAs 다이얼로그가 뜨고, 거기서 제 임의로 파일명을 지정해주고(예를 들어, 1.xls, 2.xls, 3.xls, ... 이런식으로요..) 저장을 하고 싶어요.
물론, 엑셀에 데이터가 저장되는건 그대로 하면서, 저장되는 데이터가 기존 .xls 파일을 덮어쓰는 형식이 아니라, 다른 이름으로 계속 저장을 해주고 싶은거죠.
도와주세요 백호님~~


백호 님이 쓰신 글 :
: 제가 지금 조금 바빠서 기본적인 소스로 설명을 대체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은 제가 테스트 용으로 셀이 데이터를 넣는 것을 만들었던 것입니다.
: 더 자세한 것들은 제가 아래 남긴 글에 슬님께서 답변해 주신 걸 보면 될듯 합니다.
:    
:     WideString strTitle = "Excel Test";
:     WideString strFile = "C:\\test.xls";
:
:     ExcelApplication->Connect();
:     ExcelApplication->set_Visible(0, false); // true 화면에 보임, false 화면에 보이지 않음
:
:     ExcelWorkbook->ConnectTo(ExcelApplication->Workbooks->Add());
:
:     //첫번째 워크시트와 연결
:     ExcelWorksheet->ConnectTo(ExcelApplication->Worksheets->get_Item((TVariant)1));
:
:     //워크시트의 이름
:     ExcelWorksheet->set_Name(strTitle);
:     ExcelWorksheet->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A",(TVariant)"Test 1A") ;
:     ExcelWorksheet->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A",(TVariant)"Test 2A") ;
:     ExcelWorksheet->Cells->set_Item((TVariant)3,(TVariant)"A",(TVariant)"Test 3A") ;
:     ExcelWorksheet->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B",(TVariant)"Test 1B") ;
:     ExcelWorksheet->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B",(TVariant)"Test 2B") ;
:     ExcelWorksheet->Cells->set_Item((TVariant)3,(TVariant)"B",(TVariant)"Test 3B") ;
:
:     ExcelWorksheet->Activate();
:    
:     ExcelWorksheet->SaveAs(strFile);//, (TVariant)"EXCEL");
:
:     //Excel 프로그램 종료
:     ExcelApplication->Disconnect();
:     ExcelWorksheet->Disconnect();
:     ExcelWorkbook->Disconnect();

+ -

관련 글 리스트
45036 엑셀 저장에 대한 추가적 질문입니다.(슬님 부탁드립니다.) 백호 926 2006/05/25
45050     Re:엑셀 저장에 대한 추가적 질문입니다.(슬님 부탁드립니다.) 슬  1304 2006/05/25
45041     백호님.. 저 좀 도와주세요~~ 허접 885 2006/05/25
45042         Re:백호님.. 저 좀 도와주세요~~ 백호 1002 2006/05/25
45044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도와주세요~ ㅠ.ㅠ 허접 996 2006/05/25
45045                 Re: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도와주세요~ ㅠ.ㅠ 백호 861 2006/05/25
45046                     Re:Re: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도와주세요~ ㅠ.ㅠ 허접 958 2006/05/25
45047                         파일 다이얼로그 사용법은 검색하시면 찾으실수 있습니다. 백호 1104 2006/05/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