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538] 진정한 멀티 태스킹 않임.
나그네... [] 893 읽음    2006-02-03 17:01
꽤 지난 내용이기는 하지만 혹시 다른 분들에게 참고가 돼지 않을까합니다...

우선 해결 방법은 타이머를 쓰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

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까요? 그것은 윈도우 자체가 진정한 멀티태스킹이 않입니다.
따라서 Caption에 글자를 찍으라고 메세지를 보내도
보내는 함수에서 for, while, sleep,...등으로 프로세서를 계속 사용하고 프로세서 놓지 않으면
영원히 찍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낸 함수에서 프로세서를 놓아 주었을때 윈도우는 메세지 처리를 할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 메세지가 꽤 지난 것이거나 다른 메세지가 더 우선적일 경우 ...
또는 한번에 무식하게 메세지 처리를 합니다.

결과적으로 최종 값을 캡션에 찍힐 가능성이 크게 됩니다.

...
...
..

그런데 가장 큰 문제점은 어떠한 메세지(예 타이머 메세지) 하나를 사용해서 여러개의 데이터를 여러곳에 작업을 하려
할때(특히 232로 어떠한 명령을 수행하고,... 데이터를 그래프로 출력하고, 저장등을 한다고 할때,...) 그 심각성
극에 달하게 됩니다.
저도 이럴 경우 특별한 답이 없습니다만 ....
참고 하시기를....

+ -

관련 글 리스트
41853 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초보달려 832 2005/09/08
41854     Re: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즐겁게~ 818 2005/09/08
41855         Re:Re: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초보달려 793 2005/09/08
41857             Re:Re:Re: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즐겁게~ 801 2005/09/08
41858                 Re:Re:Re:Re: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초보달려 834 2005/09/08
41860                     Re:Re:Re:Re:Re: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WARSHIP 871 2005/09/08
41859                     Re:Re:Re:Re:Re:for문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아담 982 2005/09/08
43538                         진정한 멀티 태스킹 않임. 나그네... 893 2006/02/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