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195] Re:Re:Re:Re:Re:Re:Re:[질문]
RedEye [interrupter] 1097 읽음    2005-07-25 14:19
감사합니다. 자세한  답변 잘봤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모르겠네요 ㅎ 무조건 진행하면서 쑤셔봐야 될것 같아요 ㅜㅜ
CY 칩셋은 제가 잘못 적었습니다. cy7c68013a 입니다. IP라고 해야되나 코어라해야 될지 말도 어렵고~
전체적으로 보면 , 그 커맨드가  DSP가 받는게  아니였고여,

PC(빌더6.0) <->USB (I2C,SPI, HPI) 컨버팅  <->  I/O(일반적인 고속I/O)              를 말씀드린거였습니다. 

결국 PC(빌더6.0) <->USB (I2C,SPI, HPI) 컨버팅 관련 사항을 특히USB <->  HPI 관련 사항이 알고 싶었습니다.

자세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저도 허접한 실력이라 계속 답변드리기가 쑥쓰럽습니다..
:
: 일단 말씀하신 칩은 CY7c6801가 아니라 CY7c68001 인듯 싶습니다만..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을 드린다면..
:
: 일단 CY7c68001은 프로세서 코어가 없는 제품이네요. 그렇다면 DSP에서 IRP (I/O Request Packet) 관련 루틴들을 다 처리를 해주셔야 됩니다. 물론 DSP보드 설계시에도 USB 드라이버칩이랑 다 고려해서 설계하셔야 겠지요..
: 프로세서 코어가 있는 칩을 사용하시면 일단 코어쪽에서 IRP 관련 처리들이 다 이루어집니다. IRP는 WDM (Windows Driver Model) 관련 내용이니 따로 찾아보셔야 됩니다.
:
: 그리고 USB Windows용 드라이버는 Windows DDK를 설치하시면 제공되는 샘플이 있구요, 그리고 Cypress에서 제공되는 샘플 드라이버 또는 FrameWork 형태의 샘플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샘플들은 말그대로 디바이스(여기서는 DSP보드가 되겠지요)를 찾고, 이후 이 디바이스를 담당할 Windows USB 드라이버(WDM)를 찾아서 설치후 Windows 하드웨어 장치관리자에 등록시켜 주는 정도의 기능밖에는 제공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
: 따라서 실제적으로 DSP와 통신을 해서 어떠한 동작을 하고자 하신다면 그러한 내용들과 프로토콜들이 DSP와 USB 드라이버에 개발자가 포팅을 해야겠지요... 실제로는 이때부터가 또다른 개발이고, 이러한 개발환경을 꾸미고자 하신다는 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군요.. ^^;
:
: 그리고 빌더와의 연동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USB WDM 드라이버와 유저어플리케이션간의 통신인데, 이부분은 Windows API를 사용해서 구현이 됩니다..  얼마전 이곳에서 빌더용 VCL Component 개념의 USB 컴퍼넌트 관련 질문을 올리셨던 분이 계셨던것 같은데, Serial 관련 Component 사용하듯이 쉽게 통신이 이루어지지는 않는다는게 문제죠..
:
: 그리고, DSP를 외부에서 HPI로 컨트롤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정확하게 의도하시는 바를 모르겠습니다. 일단 HPI는 HPI라는 약어에 포함되어 있듯이 프로세서 Port의 일종입니다. 포트를 통한 제어라고 한다면 제어일 수도 있겠지만 이것이 DSP제어라기 보다는 I/O 관련이니.. 개념이 좀 모호해지네요..
:
: 제 나름대로 (결국 제 마음대로 ^^;) 정의를 해본다면..
:
: PC <-> USB <-> DSP Part <-> HPI <-> Other Part(H/W) 일것같은데요...
:
: 즉 PC에서 USB로 어떠한 커맨드를 DSP로 내려보내면 (이부분이 DSP제어가 될듯 싶은데요?) HPI나 또 다른 bus를 통해서 제어 또는 계측을 하고 데이터를 획득한다...  이런 개념이 아닐런지 싶은데..
:
: 온라인상이라 글도 두서없고, 얕은 지식에 너무 앞서서 설명드린 건 아닌지 조심스럽네요..
:
: 관련 내용들을 조금 더 깊이 찾아보셔야 될듯 싶습니다.
: 아울러 또 다른 분들의 깊이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
: RedEye 님이 쓰신 글 :
: : 아~ 답변 감사합니다.
: :
: : 일반적로 I/O용으로만 쓰는데 CY7c6801 칩을 사용해서 개발환경 가꾸어 줄려는데요 어렵네요.
: : win드라이버는 제공이 된다고 하고여, 나머지 필요한 사항이 CY칩 플래쉬영역 코딩하고 빌더 연동일것 같은데  잘모르겠네요, 보통 환경만 개념이 잡혔으면 합니다.
: :
: : 그리고 DSP에서 사용되는 내부 인터페이스의 일종이라는데, 만약 DSP를 외부에서 HPI로 컨트롤하게 해줄수있는 디바이스들이 있나요?
: : 전체적으로 USB <-> DSP(HPI)로 컨트롤 하고 싶습니다.
: :
: : 자세한 답변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관련 글 리스트
41170 [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신명준 1147 2005/07/22
41187     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라스코니 1225 2005/07/24
41176     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smleelms 1134 2005/07/23
41177         Re: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신명준 1290 2005/07/23
41180             Re:Re: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smleelms 1220 2005/07/23
41178             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RedEye 1110 2005/07/23
41181                 Re: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smleelms 1008 2005/07/23
41190                     Re:Re: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RedEye 1255 2005/07/25
41192                         Re:Re:Re:Re:Re:Re:[질문] smleelms 1281 2005/07/25
41195                             Re:Re:Re:Re:Re:Re:Re:[질문] RedEye 1097 2005/07/25
41188                     Re:Re: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신명준 1321 2005/07/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