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말만 왔다 갔다 하는 군여^^
혹시나해서 아실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HPI 가 어떤 통신 프로토콜인지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ㅡ.ㅡ
그리고 USB 말이 나와서 하는 말인데..
사이프레스(USB) 칩을 사용해서 빌더로 I/O 컨트롤을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하네요~
싸이프레스는 윈도우 디바이스를 지원한다고 하는깐, 싸이프레스에 펌웨어 올리고 사용하는데 있어서...
빌더하고 USB 포트하고 연동되어 쓸려면 어떻게 해야되여?
USB 모니터링 프로그램은 어디서 구할수있는지 ?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아참, 아래 사항 잘은 모르겠는데, DSP에 외부롬 달아서 외부 프로토콜로 (I2C나 SPI)로 컨트롤 할수있는거 아닌가요?
좋은 하루 되세요~
신명준 님이 쓰신 글 :
: 상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가지고 있는 보드는 spectrum signal processing 사의 daytona 6701 dual board입니다.
: 제공된 드라이버는 윈도우 2000 서비스팩 1에서만 동작이 된다고 해서 다시 os를 설치하고
: 구동을 시켜봤습니다.
:
: 윈도우2000 환경
: Code Composer를 사용하기전에 비주얼 c로 된 프로그램을 돌려야 합니다. 소프트 웨어로
: JTAG 에뮬레이터를 구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버스선에서 FPGA(인것같습니다)를 거쳐서
: 각각의 CPU로 들어갑니다.(보드 회로도조차 공개가 안된것 같습니다.)
: Code Composer에서 멀티프로세서 모드로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
: 문제는 소프트에어로 구동하다보니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자주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 기존에 사용자들도 그렇고 저도 일주일도 안되서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야하는 상황이
: 몇차례 있었습니다. 28, 24계열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 거기 비하면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
: 윈도우XP
: 그래서 보드에 JTAG핀이 있길래 가지고있는 XDS510USB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프로세서는 2개인데 JTAG핀은 하나뿐입니다.)
: 다시 동작이 안된다고 하는 OS XP를 깔고 제공하는 드리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 보드에 나와있는 JTAG핀을 열결하니 CCS가 돌아가더군요.
:
: JTAG-IN과 JTAG-OUT이렇게 두개가 있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보드를 여러장 쓸때
: JTAG-IN은 처음 보드와 에뮬레이터에 연결하구요, JTAG-OUT은 그 다음 보드의 JTAG-IN과
: 연결하라고 되어있습니다. 결국은 에뮬레이터 한개로 여러장의 보드, 여러개의 프로세서에
: 연결이 가능한것 같은데 사용법과 그 개념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가능하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그리고 님이 말씀하신데로 보드에 시리얼 단자가 나와있구요, 별도의 하드웨어를 구성하지 않으면
: (DSP의 데이터 선과 버스선을 연결한다거나, FPGA를 설계한다거나) 버스로 데이터 통신은 어려울것
: 같습니다. 아참 만약 DSP보드의 데이터 선이 PCI 버스선과 물려있다면 빌더를 이용해서 DSP가 보내는
: 데이터를 읽어오는 것은 xp환경에서 가능한가요?
:
: 꼭 PC로 DSP의 데이터를 보내야 합니다. 그래핑 작업도 해야되고 (물론 빌더를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 나중에는 데이터 베이스 작업도 해야 하거든요.
:
: 아무튼 님 답변 덕분에 전체적인 윤곽이 그래도 잡히는것 갑습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 상세한 내용이 없는 관계로 추측성 답변이니 이점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 :
: : 일단 DSP보드를 이용해서 전력품질을 측정하는 작업을 하신다고 했는데요, 그러면 (아마도 TI 사의 EVM 보드인듯 싶습니다만) 보드상의 입력 및 출력이 있을테고 일단 출력은 Serial만 지원이 되는 보드인듯 싶습니다.
: :
: : 일단 JTAG란 DSP의 디버깅 모드를 지원하기 위한 출력포트이고, 이것이 PC와의 통신 방법이 PCI 버스가 되겠군요.
: : 그렇다면 Emulator는 일단 DSP보드에 내장이 되어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Code Composer에서 해당 보드와 PCI 드라이버를 통해서 인터페이스는 되고 있겠지요.
: :
: : 보통의 일반적인 구성은 PC <-> Serial, Parallel, Usb <-> Emulator <-> Dsp Board 이렇게 됩니다만...
: :
: : 그럼, 일단 보드제작사에서 제공이 되는 드라이버는 (물론 PCI Interface driver겠지요) JTAG와 Code Composer를 통한 디버깅만을 지원할 겁니다.
: :
: : 신명준님께서 DSP에 프로그램하신 내용은 DSP보드에서의 어떠한 처리결과를 Serial 포트로 출력을 내실거구요..
: : 그런데, 실제로 신명주님께서 Serial 포트가 아니라, PCI 버스로 어떠한 출력결과를 내도록 프로그램은 하실 수 있을겁니다.
: :
: : 그렇다면 일단 기존에 제공되는 JTAG 관련 드라이버와 충돌이 일어날 겁니다. 아니면 JTAG 관련 드라이버는 제거후 별도의 DSP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있어야 되는데 개별 테스트들이 DSP 보드에 어떠한 프로그램을 하는 지 알수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드라이버의 제공은 불가능할거구요..
: :
: : 그렇다면 실제 DSP 보드와 통신할 PCI 드라이버가 자체 제작이 되어야겠지요... 말그대로 User Spec이니요..
: : 그런데 제작하시는 PCI 보드의 디버깅은 JTAG PCI 드라이버를 사용해야되고, 또 User PCI 드라이버도 제작을 하셔야되니 상호 디버깅은 ~~~
: :
: : 결론은 현재 사용하시는 DSP 보드를 사용해 PC에서 어떠한 결과값을 받으시는것은 Code Composer를 이용한 디버깅 모드가 아닌 상황에서는 힘들듯 싶습니다.
: :
: : 굳이 데이터 처리를 PC에서 하셔야 된다면 별도의 DSP 보드를 설계 및 구현을 하셔서 PC와 통신(PCI 이던 Serial 이던 Ethernet 이던지요)을 하셔야 될겁니다.
: :
: : 아니면 JTAG 포트와의 통신이 PCI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PC와 이루어져야 겠지요..
: :
: : 많은 도움은 못되드린듯 해 죄송합니다..
: :
: : 그럼,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 :
: : P.S 혹시 제가 잘못 설명드린 부분이나 오류가 있으면 다른분께서 또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 : 그리고 현재 신명준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이 상당히 포괄적이고 두리뭉실하다보니.. 답변도 좀 그렇내요. 널리 이해를~~
: :
: :
: : 신명준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 : :
: : : DSP보드를 이용해서 전력품질을 측정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 : 구석에 굴러다니던 보드를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 : : JTAG때문인지 PC슬롯에 꽃아서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 : : 시리얼 통신이 아니라 버스데이터로 읽어와야 하는데요
: : : 도무지 감이 잡히질 않네요
: : : 고수님들!! 버스에서 데이터 읽어오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 : 윈도우에서는 버스를 마음데로 제어할수 없다는 이야기도 있고
: : :
: : : 기타 관련된 필요 환경이나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