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177] Re: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신명준 [k1bad] 1289 읽음    2005-07-23 15:24
상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가지고 있는 보드는 spectrum signal processing 사의 daytona 6701 dual board입니다.
제공된 드라이버는 윈도우 2000 서비스팩 1에서만 동작이 된다고 해서 다시 os를 설치하고
구동을 시켜봤습니다.

윈도우2000 환경
Code Composer를 사용하기전에 비주얼 c로 된 프로그램을 돌려야 합니다. 소프트 웨어로
JTAG 에뮬레이터를 구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버스선에서 FPGA(인것같습니다)를 거쳐서
각각의 CPU로 들어갑니다.(보드 회로도조차 공개가 안된것 같습니다.)
Code Composer에서 멀티프로세서 모드로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소프트에어로 구동하다보니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자주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자들도 그렇고 저도 일주일도 안되서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야하는 상황이
몇차례 있었습니다. 28, 24계열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 거기 비하면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윈도우XP
그래서 보드에 JTAG핀이 있길래 가지고있는 XDS510USB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프로세서는 2개인데 JTAG핀은 하나뿐입니다.)
다시 동작이 안된다고 하는 OS XP를 깔고 제공하는 드리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보드에 나와있는 JTAG핀을 열결하니 CCS가 돌아가더군요.

JTAG-IN과 JTAG-OUT이렇게 두개가 있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보드를 여러장 쓸때
JTAG-IN은 처음 보드와 에뮬레이터에 연결하구요, JTAG-OUT은 그 다음 보드의 JTAG-IN과
연결하라고 되어있습니다. 결국은 에뮬레이터 한개로 여러장의 보드, 여러개의 프로세서에
연결이 가능한것 같은데 사용법과 그 개념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가능하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님이 말씀하신데로 보드에 시리얼 단자가 나와있구요, 별도의 하드웨어를 구성하지 않으면
(DSP의 데이터 선과 버스선을 연결한다거나, FPGA를 설계한다거나) 버스로 데이터 통신은 어려울것
같습니다. 아참 만약 DSP보드의 데이터 선이 PCI 버스선과 물려있다면 빌더를 이용해서 DSP가 보내는
데이터를 읽어오는 것은 xp환경에서 가능한가요?

꼭 PC로 DSP의 데이터를 보내야 합니다. 그래핑 작업도 해야되고 (물론 빌더를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나중에는 데이터 베이스 작업도 해야 하거든요.

아무튼 님 답변 덕분에 전체적인 윤곽이 그래도 잡히는것 갑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상세한 내용이 없는 관계로 추측성 답변이니 이점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
: 일단 DSP보드를 이용해서 전력품질을 측정하는 작업을 하신다고 했는데요, 그러면 (아마도 TI 사의 EVM 보드인듯 싶습니다만) 보드상의 입력 및 출력이 있을테고 일단 출력은 Serial만 지원이 되는 보드인듯 싶습니다.
:
: 일단 JTAG란 DSP의 디버깅 모드를 지원하기 위한 출력포트이고, 이것이 PC와의 통신 방법이 PCI 버스가 되겠군요.
: 그렇다면 Emulator는 일단 DSP보드에 내장이 되어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Code Composer에서 해당 보드와 PCI 드라이버를 통해서 인터페이스는 되고 있겠지요.
:
: 보통의 일반적인 구성은 PC <-> Serial, Parallel, Usb <-> Emulator <-> Dsp Board 이렇게 됩니다만...
:
: 그럼, 일단 보드제작사에서 제공이 되는 드라이버는 (물론 PCI Interface driver겠지요) JTAG와 Code Composer를 통한 디버깅만을 지원할 겁니다.
:
: 신명준님께서 DSP에 프로그램하신 내용은 DSP보드에서의 어떠한 처리결과를 Serial 포트로 출력을 내실거구요..
: 그런데, 실제로 신명주님께서 Serial 포트가 아니라, PCI 버스로 어떠한 출력결과를 내도록 프로그램은 하실 수 있을겁니다.
:
: 그렇다면 일단 기존에 제공되는 JTAG 관련 드라이버와 충돌이 일어날 겁니다. 아니면 JTAG 관련 드라이버는 제거후 별도의 DSP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있어야 되는데 개별 테스트들이 DSP 보드에 어떠한 프로그램을 하는 지 알수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드라이버의 제공은 불가능할거구요..
:
: 그렇다면 실제 DSP 보드와 통신할 PCI 드라이버가 자체 제작이 되어야겠지요... 말그대로 User Spec이니요..
: 그런데 제작하시는 PCI 보드의 디버깅은 JTAG PCI 드라이버를 사용해야되고, 또 User PCI 드라이버도 제작을 하셔야되니 상호 디버깅은 ~~~
:
: 결론은 현재 사용하시는 DSP 보드를 사용해 PC에서 어떠한 결과값을 받으시는것은 Code Composer를 이용한 디버깅 모드가 아닌 상황에서는 힘들듯 싶습니다.
:
: 굳이 데이터 처리를 PC에서 하셔야 된다면 별도의 DSP 보드를 설계 및 구현을 하셔서 PC와 통신(PCI 이던 Serial 이던 Ethernet 이던지요)을 하셔야 될겁니다.
:
: 아니면 JTAG 포트와의 통신이 PCI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PC와 이루어져야 겠지요..
:
: 많은 도움은 못되드린듯 해 죄송합니다..
:
: 그럼,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
: P.S 혹시 제가 잘못 설명드린 부분이나 오류가 있으면 다른분께서 또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현재 신명준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이 상당히 포괄적이고 두리뭉실하다보니.. 답변도 좀 그렇내요. 널리 이해를~~
:
:
: 신명준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DSP보드를 이용해서 전력품질을 측정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 구석에 굴러다니던 보드를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 : JTAG때문인지 PC슬롯에 꽃아서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 : 시리얼 통신이 아니라 버스데이터로 읽어와야 하는데요
: : 도무지 감이 잡히질 않네요
: : 고수님들!! 버스에서 데이터 읽어오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 윈도우에서는 버스를 마음데로 제어할수 없다는 이야기도 있고
: :
: : 기타 관련된 필요 환경이나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170 [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신명준 1146 2005/07/22
41187     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라스코니 1225 2005/07/24
41176     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smleelms 1134 2005/07/23
41177         Re: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신명준 1289 2005/07/23
41180             Re:Re:Re:[질문]PCI 슬롯의 데이터 읽어오기 smleelms 1219 2005/07/23
41178             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RedEye 1110 2005/07/23
41181                 Re: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smleelms 1008 2005/07/23
41190                     Re:Re: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RedEye 1255 2005/07/25
41192                         Re:Re:Re:Re:Re:Re:[질문] smleelms 1281 2005/07/25
41195                             Re:Re:Re:Re:Re:Re:Re:[질문] RedEye 1097 2005/07/25
41188                     Re:Re:Re:Re:Re:[질문]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신명준 1321 2005/07/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