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701 dual board를 사용하신다니, 놀랍습니다.
dual board는 아직 구경도 못해 봤는데요 (전부족으루... ㅠㅠ)
제가 알기론 67계열은 주로 방산 쪽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들었는데, 전력 측정용으로 쓰신다니
조금 생소하군요, 예전에 TI에서 나온 EVM 6701 보드는 방산쪽 개발껀 때문에 4~5년전에 사용해 봤는데,
그때도 PCI slot 타입이더군요. PCI를 통해서 CC와 유사한 EVM보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내부 램에
다운 로딩하여 사용하였 던것같습니다. 물론 전원을 따로 제공하여 stand-alone 으로 JTAG Emulator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은 가능하구요.
사용하고 계신 보드에 datasheet(
http://www.spectrumsignal.com/products/pdf/daytona.pdf)를 보았는데,
구성도를 보니 HPI를 통해서 PCI 쪽이랑 통신을 할것 같습니다. 물론 HPI를 통해서 내부 ram 외에 외부 ram(SBS,SD,
SSR, Dual port RAM)들도 접근이 가능 할것입니다. JTAG 포트가 아니므로, HPI쪽 설정이 DSP에 프로그램 되어 있으야 할것같습니다. 아마 제작사에서 제공하여 주는 프로그램의 DSP와 컨넥팅시 PCI->HPI->DMA->(Int. RAM Ext, RAM, Register, I/O .... 등) 를 통하여 CPU에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PCI로 프로그램 다운 로딩이 가능 할것같습니다.
물론 Monitoring도 가능할 것입니다.
사용하시는 보드에 사양을 보니 ROM이 장착되어 있지 않는관계로 외부에 ROM을 부착하여야 Stand-alone 으로 구동은 가능할 갓같군요. 제생각으로 HILS 구현 이나, CO-PROCESSING 용으로 제작된 보드인것같은데요.
그리고, 구성도 상에선 JTAG 쪽이 양쪽 DSP에 직접 연결되어 있는걸로 볼때 DSP의 아이디 같은것을 지정하여 프로그램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www.spectrumdigital.com 에서 보드 여러개를 한꺼번에 프로그램할 수 있는 JTAG Emulator를 판매하는 걸로 봐선 될것같습니다. 일단 CCS Setup에서 DSP 2개로 잡아 보세요. 저도 해본적이 없어서 될껀같은데 무어라 말하긴.. ㅠㅠ 하시구 되면 가르쳐 주세요.. ^^ 참고로 CCS Setup에 보시면, process config. 에서 CPU 여러개로 잡을 수 있더라구요.
PCI쪽에선 제공하는 프로그램(PCI를 통해 프로그램할 수 있는)의 설정같은걸로 가능하겠죠..
제가 해본게 없어서 이정도 밖엔 드릴 말씀이 ....
그럼, 고생하시구요, 허접답변에 박철균 였습니다..
이상은 저희회사 DSP 설계를 담당하는 분의 답변입니다. 저보다 이분이 답변드리는게 나을것 같아서 부탁했구요.
그리고 "만약 DSP보드의 데이터 선이 PCI 버스선과 물려있다면 빌더를 이용해서 DSP가 보내는 데이터를 읽어오는 것은 xp환경에서 가능한가요?"
이부분은 앞에서 답변드린것처럼, DSP 보드 프로그램상에서 해당 버스로 보시고자 하는 데이터를 보내고 (물론 JTAG 관련 기능이나 이와 연관된 Windows 드라이브와는 충돌없이 또는 제거가 되어야겠지요), 해당 PCI 버스가 보내는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는 PCI Windows 드라이브를 작성하셔야 겠지요. 이드라이브랑 유저어플리케이션이 또 통신을 할거구요. 물론 이론상(?)입니다. 결국 PCI 보드니까요.
즉 PCI(DSP) 보드 및 Windows를 완전히 핸들링을 하셔야 될겁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신명준 님이 쓰신 글 :
: 상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가지고 있는 보드는 spectrum signal processing 사의 daytona 6701 dual board입니다.
: 제공된 드라이버는 윈도우 2000 서비스팩 1에서만 동작이 된다고 해서 다시 os를 설치하고
: 구동을 시켜봤습니다.
:
: 윈도우2000 환경
: Code Composer를 사용하기전에 비주얼 c로 된 프로그램을 돌려야 합니다. 소프트 웨어로
: JTAG 에뮬레이터를 구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버스선에서 FPGA(인것같습니다)를 거쳐서
: 각각의 CPU로 들어갑니다.(보드 회로도조차 공개가 안된것 같습니다.)
: Code Composer에서 멀티프로세서 모드로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
: 문제는 소프트에어로 구동하다보니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자주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 기존에 사용자들도 그렇고 저도 일주일도 안되서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야하는 상황이
: 몇차례 있었습니다. 28, 24계열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 거기 비하면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군요
:
: 윈도우XP
: 그래서 보드에 JTAG핀이 있길래 가지고있는 XDS510USB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프로세서는 2개인데 JTAG핀은 하나뿐입니다.)
: 다시 동작이 안된다고 하는 OS XP를 깔고 제공하는 드리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 보드에 나와있는 JTAG핀을 열결하니 CCS가 돌아가더군요.
:
: JTAG-IN과 JTAG-OUT이렇게 두개가 있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보드를 여러장 쓸때
: JTAG-IN은 처음 보드와 에뮬레이터에 연결하구요, JTAG-OUT은 그 다음 보드의 JTAG-IN과
: 연결하라고 되어있습니다. 결국은 에뮬레이터 한개로 여러장의 보드, 여러개의 프로세서에
: 연결이 가능한것 같은데 사용법과 그 개념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가능하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그리고 님이 말씀하신데로 보드에 시리얼 단자가 나와있구요, 별도의 하드웨어를 구성하지 않으면
: (DSP의 데이터 선과 버스선을 연결한다거나, FPGA를 설계한다거나) 버스로 데이터 통신은 어려울것
: 같습니다. 아참 만약 DSP보드의 데이터 선이 PCI 버스선과 물려있다면 빌더를 이용해서 DSP가 보내는
: 데이터를 읽어오는 것은 xp환경에서 가능한가요?
:
: 꼭 PC로 DSP의 데이터를 보내야 합니다. 그래핑 작업도 해야되고 (물론 빌더를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 나중에는 데이터 베이스 작업도 해야 하거든요.
:
: 아무튼 님 답변 덕분에 전체적인 윤곽이 그래도 잡히는것 갑습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