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614] Re:Re: 델파이부터 배워야 될 위압감이 드는군요 ;;
열씸! [cappuccino] 1096 읽음    2005-06-17 13:16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TBitmapLayer *layer = new TBitmapLayer(ImgView321->Layers);
/* TBitmapLayer 의 컨스트럭터에서 이 레이어의 parent 를 지정해 줍니다. Layer의 컨테이너일 수 있는
녀석이 파라메타로 주어져야겠죠 */
layer->Bitmap = new TBitmap32();
/* 레이어가 잡고 있을 비트맵을 할당해 줍니다. 이미 생성해 둔 비트맵을 바로 assign 해도 되겠지요 */
layer->Bitmap->SetSize(100, 100);
layer->Bitmap->DrawMode = dmBlend;
/* 알파값이 적용될 수 있는 모드로 바꿉니다. 이 때, 화면에 그려야 할 모든 색상값 앞에는
0xFF가 들어가야겠지요? 그렇지 않다면.. 반투명 하거나... 안 보입니다 */
TFloatRect l;
l.Top = 0;
l.Left = 0;
l.Right = l.Left + layer->Bitmap->Width;
l.Bottom = l.Top + layer->Bitmap->Height;
layer->Location = l;
/* 비트맵이 그려질 위치를 잡습니다. 생각해 보면 당연하겠지요? 레이어 마다 화면 크기의 bmp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니... 위치 지정이 필요하겠죠. 가로와 세로 폭도 필요한것은...
Scaling 의 확장성을 의미합니다 */

layer들 마다 고유의 Mouse 이벤트를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세세한 예제를 다 만들어 드리기엔
무리가 있네요... 융통성을 발휘해서 Pascal 소스를 분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0588 그림을 임의의 모양으로 자를 수 있을까요? ☆~ 948 2005/06/16
40596     Re:그림을 임의의 모양으로 자를 수 있을까요? 소리바람.OJ 1089 2005/06/16
40602         Re:Re:질문 두가지 더 생겼습니다. ☆~ 1232 2005/06/16
40607             Re:Re:Re:질문 두가지 더 생겼습니다. 열씸! 1313 2005/06/17
40611                 Re: 델파이부터 배워야 될 위압감이 드는군요 ;; ☆~ 1453 2005/06/17
40614                     Re:Re: 델파이부터 배워야 될 위압감이 드는군요 ;; 열씸! 1096 2005/06/17
40623                         Re:Re:Re: 델파이부터 배워야 될 위압감이 드는군요 ;; ☆~ 1267 2005/06/17
40590     Re:그림을 임의의 모양으로 자를 수 있을까요? evergreen 974 2005/06/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