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들이 델파이 소스이다보니
var
BL: TBitmapLayer;
begin
BL := TBitmapLayer(MyImage32.Layers.Add(TBitmapLayer));
...
end;
저런 소스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하군요 @_@;
현제 소리바람.OJ님이 말씀하신 TImageView32를 이용하려 일단 폼에 놓았습니다.
조각들 각자 따로 놀려면 레이어를 만들어야 되겠지 싶어서 무작정
this -> ImgView32 -> Layers -> Add() 를 하였는데요.
Add에다가 무엇을 집어넣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Graphics32의 도움말엔 위의 소스와 조금 형태가 다른 소스가 있더군요.
만약 Layers를 이용하지 않고도 퍼즐맞추기가 가능하다면
TImageView32를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 조언을 주시면 감사 합니다.
마지막으로 열씸!님의 답변또한 감사 합니다.
열씸! 님이 쓰신 글 :
: TImageView32 는 Graphics32 라는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컴포넌트 입니다.
: 아주 유용한 컴포넌트기에 설치해 보심도 좋겠지요... (설치 과정에서 몇 가지 질문이 더 생길지도 ㅡ,.ㅡ;)
: 링크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graphics32.org/wiki/
:
: 그리고 빌더의 TBitmap 의 도움말에서 Transparent 관련 예제를 보시면 조금 참고가 되실듯 한데요.
: 절대 사용되지 않을 색을 (0xFF00FF 같은) 사용해서 투명색으로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TImage 컴포넌트 안에 Bitmap 을 넣으시고 투명색 처리를 하면 그럴듯 하게 만들어 지죠.
:
: 물론 TPanel 같은것들도 모양을 줘서 잘라낼 수 있습니다.
: TPanel 도 하나의 WinControl 이기 때문에, 윈도우 창을 모양내서 자르는 기법과 동일한 기법으로
: 잘라 낼 수 있죠. 폼 모양을 자유롭게 하는 예제들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CreateRectRgn 으로 가로 연속한 픽셀덩어리를 만드시고
: CombineRgn 으로 그걸 하나에다 뭉치시기를 반복한 다음
: SetWindowRGN 으로 판넬에 적용시키시면 이미지 모양대로 판넬도 잘라낼 수 있죠.
: 약간은 고급기술이라 말할 수 있겠네요;;
:
: Graphics32 를 사용하시면, 알파값을 이용해 반투명 부터 투명까지 사용하실 수 있기에
: 이런 작업을 하기 편하구요.
:
: 하다 못해 GIF나 PNG 라이브러리를 설치하시면...
: 해당 포멧들은 투명값을 가질 수 있기에 TImage 에 삽입시키면, 별도의 투명값 작업 필요없이
: 자연스럽게 투명이 구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