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이 여러개 있을 경우엔 그렇겠군요..
암튼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까 말씀드린
초기에 폼이 두개가 한꺼번에 뜨는 문제는 왜 그런 것인지
의문이 풀리지가 않는군요 ㅠㅠ
님이 말씀하신대로는 자동생성된 폼이 여러개 있어도
메인폼만 보여야되는데 말예요....
으흑 궁금 ㅠㅠ
님이 쓰신 글 :
: Help엔 "Auto-create form"이 자동으로 생성되고 display된다고 나와 있을 뿐이라
: VCL Source인 Forms.Pas를 대충(?) 확인해 봤습니다. -_-;;
:
: TApplication.CreateForm 호출시 가장 먼저 호출되는 Form이 MainForm이 되며,
: TApplication.Run에서 MainForm이 NULL이 아니면 MainForm.Visibled를 true로 하여
: MainForm을 보이게 하므로 정상적인 경우엔 자동 생성 폼이 여러개 있어도
: 가장 먼저 생성된 Form(Project File에서 첫번째 TApplication.CreateForm()으로 만나는 Form)만
: 보이게 되야 합니다. (원인 불분명(?))
:
: 이 현상과는 별도로 한가지 짚고 넘어갈 것은 모든 Form을 "Auto-create form"에 두면
: 실행시 모든 Form을 만들기 때문에 자원의 낭비가 심하게 될 뿐만아니라
: 초기화 시간도 길어 질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Auto-create form"엔 MainForm 하나만
: 두는것을 추천하고 싶군요.
:
: 즐~
:
:
:
: 전옥희 님이 쓰신 글 :
: : 아래 아래 제가 리플에 단 프로젝트에서 폼을 가져다 썼더니..
: : 메인폼만 뜨고 그담에 버튼 클릭하니까 뜨네요..
: : 폼은 둘다 자동 생성이구요...
: : 머가 문제였을까요?
: : 해결되긴 했지만 왠지 집찝 =_=;;
: : 누가 좀 알려주세요~~~
: :
: :
: : 전옥희 님이 쓰신 글 :
: : : 폼이 두개 있는 프로젝트를 작성했는데요..
: : : 메인폼에서 특정 버튼을 눌렀을 때 또 다른 폼이 뜨게 하고 싶어요..
: : : 근데 다른 프로젝트와는 달리 창 두개가 처음에 한꺼번에 뜨는데..
: : :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 : :
: : : 프로젝트-옵션에서는 두개가 다 자동 생성으로 되어있고요.
: : : 참고로 폼 속성은
: : : Border Style = bsSingle (mainForm) bsDialog(childForm)
: : : Default Monitor = dmActiveForm
: : : form Style = fsNormal 로 되어 있어요..
: : :
: : : 멀 어떻게 바꿔야 될까요 ㅠㅠ
: : : 다른 프로젝트는 이런적이 없었는데..
: : : 좀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