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p엔 "Auto-create form"이 자동으로 생성되고 display된다고 나와 있을 뿐이라
VCL Source인 Forms.Pas를 대충(?) 확인해 봤습니다. -_-;;
TApplication.CreateForm 호출시 가장 먼저 호출되는 Form이 MainForm이 되며,
TApplication.Run에서 MainForm이 NULL이 아니면 MainForm.Visibled를 true로 하여
MainForm을 보이게 하므로 정상적인 경우엔 자동 생성 폼이 여러개 있어도
가장 먼저 생성된 Form(Project File에서 첫번째 TApplication.CreateForm()으로 만나는 Form)만
보이게 되야 합니다. (원인 불분명(?))
이 현상과는 별도로 한가지 짚고 넘어갈 것은 모든 Form을 "Auto-create form"에 두면
실행시 모든 Form을 만들기 때문에 자원의 낭비가 심하게 될 뿐만아니라
초기화 시간도 길어 질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Auto-create form"엔 MainForm 하나만
두는것을 추천하고 싶군요.
즐~
전옥희 님이 쓰신 글 :
: 아래 아래 제가 리플에 단 프로젝트에서 폼을 가져다 썼더니..
: 메인폼만 뜨고 그담에 버튼 클릭하니까 뜨네요..
: 폼은 둘다 자동 생성이구요...
: 머가 문제였을까요?
: 해결되긴 했지만 왠지 집찝 =_=;;
: 누가 좀 알려주세요~~~
:
:
: 전옥희 님이 쓰신 글 :
: : 폼이 두개 있는 프로젝트를 작성했는데요..
: : 메인폼에서 특정 버튼을 눌렀을 때 또 다른 폼이 뜨게 하고 싶어요..
: : 근데 다른 프로젝트와는 달리 창 두개가 처음에 한꺼번에 뜨는데..
: :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 :
: : 프로젝트-옵션에서는 두개가 다 자동 생성으로 되어있고요.
: : 참고로 폼 속성은
: : Border Style = bsSingle (mainForm) bsDialog(childForm)
: : Default Monitor = dmActiveForm
: : form Style = fsNormal 로 되어 있어요..
: :
: : 멀 어떻게 바꿔야 될까요 ㅠㅠ
: : 다른 프로젝트는 이런적이 없었는데..
: : 좀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