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120] Re:볼란드C 사용법은 어디서 배우죠
조대현.Clau [casanebula] 1661 읽음    2008-04-15 10:28
볼랜드 터보 C++ 2006에서...

VCL은 컴포넌트를 끌어 쓰시다보면 사용법이 익혀지기 때문에 헬프파일정도면 충분하지만, 따로 책이 필요하시면 구입하시면 됩니다.
또는 튜토리얼 파일이나 예제파일 구하셔도 되고요.

1. C/C++의 문법 공부가 필요하신거면
        File -> New -> Other -> Console Application으로 간편하게 하실 수 있고요.

2. Windows Application을 공부하시려면
        File -> New -> VCL Form Application으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윈도우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1. API 노가다(?)
2. MS의 MFC
3. 닷넷
4. c#
5. 볼랜드 델파이(빌더)의 VCL
더 많습니다. 무료 프레임웍도 많고요.

하지만 모두 1번의 API노가다를 전재로 합니다.
Windows Application은 원래 API라는 함수들로 만들어 지는데 그것 말고도 이벤트, 메세지, 핸들, 프로세스, 메모리구조, 리소스등 여러가지 기본지식이 있어야 할만큼 초큼 복잡합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편하게 API부분을 교묘히(?) 숨긴것 뿐입니다.

그중 볼랜드는 VCL을 만들었고 볼랜드 터보 C++ 2006(및 빌더/델파이 5.0이상 상위버전)을 통해 윈도우 프로그램을 만드신다면 "VCL"을 익히시는 겁니다. 물론 기본적인 C/C++ 문법이 되어야 좀더 이해가 빠를거구요.

컴퓨터맨 님이 쓰신 글 :
: 인터넷에서 쳐도 책도 안나오고.. 
:    터보C게시판에서 운영자가 볼란드터보C 2006 추천해줘서 다운받앗는데
:    엄청 거대판 프로그램이더군요 근데 사용법을 모르니 있으나 마나네요
:    걍 지우고 터보C 3.1 깔고 써야 하나;;

+ -

관련 글 리스트
53119 볼란드C 사용법은 어디서 배우죠 컴퓨터맨 1477 2008/04/15
53120     Re:볼란드C 사용법은 어디서 배우죠 조대현.Clau 1661 2008/04/15
53121         이걸로 C/C++ 프로그램이 안 돌려지니까 그게 문제죠 컴퓨터맨 1324 2008/04/15
53137             Re:이걸로 C/C++ 프로그램이 안 돌려지니까 그게 문제죠 이정구 1554 2008/04/15
53125             Re:이걸로 C/C++ 프로그램이 안 돌려지니까 그게 문제죠 장우혁 1303 2008/04/15
53128                 우분투를 설치하시고 gcc로? 아 글구 낚시 아녜여 컴퓨터맨 1514 2008/04/15
53130                     글수정하려고 글패스워드입력시 오류메시지 뜨고 수정안됩니다. 컴퓨터맨 1447 2008/04/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