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m1(Unit1.cpp) 과 Form2(Unit2.cpp) 는 이미 만드셨죠,.?
Form1 이 메인이고 Form2 는불려지는 폼이라고하면...
Unit1.cpp 에 #include "Unit2.h" 를 해 줌니다.
(unit2.h 에 extern PACKAGE TForm2 *Form2; 가 있으므로 이것을 인쿠르드 해줘야 Form2 를 인식하겠죠?)
그리고 form1 에서 입력받은 값을 form2에 넘겨주면 되죠.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Form2->Memo1->Text=Form1->Edit1->Text;
//또는 Form2->Memo1->Lines->Add(Form1->Edit1->Text);
Form2->Show();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프로젝트 옵숀에 보면 Forms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에 보면 Main form Auto-create form Available 가 있는데...
영어 해석 해보면 그 의미 그대로입니다.
일반적으로 Form1 이 메인.. 오토크리에이트는 form1 어밸류어블폼에 form2 를 갖다 놓습니다.
그러면 Form1은 프로그램 실행시 메인폼이 되고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Form2 는 프로그램실행시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프로그램머가 직잡 생성해 줘야 합니다.
이 경우 사용 방법은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Form2=new TForm2(this);
Form2->Memo1->Text=Edit1->Text;
Form2->ShowModal(); //여기서 form2 닫힐때까지 기다린다...
delete Form2;
}
도움이 되시길,,,,그럼,,,
박만우 님이 쓰신 글 :
: 제가 회원가입 형식을 간단하게 만들어보려고하는데요;; 막혀가지구요
:
: 폼1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등 데이터를 입력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
: 폼2가 생기면서 폼2의 메모박스에 데이터가 모두 입력되는것을 만들어보려하는데;
:
: 회원가입버튼을 누르면 폼2가 뜨게 만드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ㅠ
:
: 답변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