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448] Re:Re:Re:Re:Re:Re:감사합니다.
또아리 [] 1042 읽음    2007-03-17 13:50
공부맨님이 주신 코드랑 제가  만든 코드랑 별로 다른게 없는데 안되더군요..ㅡㅜ;
다른건 저는 패널안에 프레임을  넣어 놓았고..공부맨님은 폼이 생성될때 동적으로 생성해서 넣었고...별반 다른게 없는데..공부맨님 코드처럼 하니까 되네요..감사합니다...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올려주신 소스를 기본삼아 나름대로 테스트용 코드 만든것을 올려 봅니다.
: BDS2006에서 작성했습니다.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메인폼 리싸이즈시에 Frame의 Parent인 Panel도 리사이즈 되도록 코딩을 해주어야 하나요? 전 따로 코딩한게 없는데.그냥 Panel을 alClient로 설정해놓고 따로 설정한건 없는데..
: :
: : 아래코드는 이현진님이 주신 코드를 사용했습니다. 따로 호출하는 부분은 없어서....
: :
: :
: : __fastcall TMainForm::TMainForm(TComponent* Owner)
: :     : TForm(Owner)
: : {
: :
: :     InitializeMenu();
: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ApplicationEvents1Message(tagMSG &Msg, bool &Handled){
: :
: : //    if(Msg.message==WM_USER_INITIALIZE_MENU)
: : //    {
: : //        Handled=false;
: : //        InitializeMenu();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InitializeMenu(void){
: :     try
: :     {
: :         if(screen_list==NULL)
: :         {
: :             screen_list=new TComponentList;
: :             screen_list->OwnsObjects=false;
: :         } else
: :         {
: :
: :             screen_list->Clear();
: :         }
: :
: :         // 메뉴 목록에 폼 추가.
: :         screen_list->Add(_Frame11);
: :         screen_list->Add(_Frame21);
: :         screen_list->Add(_Frame31);
: :
: :        // screen_list에 추가함.
: :
: :         for(int index=0; index<screen_list->Count; ++index)
: :         {
: :             TFrame* frame=dynamic_cast<TFrame*>(screen_list->Items[index]);
: :             if(frame!=NULL)
: :             {
: : //                frame->Parent = Panel3;
: :                 frame->Width =  CLIENT_WIDTH;
: :                 frame->Height = CLIENT_HEIGHT;
: :                 frame->Left=0;
: :                 frame->Top=0;
: :                 frame->Hide();
: :
: :             }
: :         }
: :
: :         ShowMenu(2);
: :     } catch(...) {}
: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ShowMenuForm(TFrame* _frame){
: :     if(_frame==NULL) return;
: :
: :     try
: :     {
: :         for(int index=0; index<screen_list->Count; ++index)
: :         {
: :             TFrame* frame=dynamic_cast<TFrame*>(screen_list->Items[index]);
: :             if(frame!=NULL)
: :             {
: :                 if(frame==_frame)
: :                 {
: :                     frame->BringToFront();
: :                     frame->Show();
: :                 } else
: :                 {
: :                     frame->Hide();
: :                 }
: :             }
: :         }
: :     } catch(...) {}
: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ShowMenu(int _index){
: :
: :     switch(_index)
: :     {
: :         case 2://frame1
: :             ShowMenuForm(_Frame11);
: :             break;
: :
: :         case 3://frame2
: :             ShowMenuForm(_Frame21);
: :             break;
: :
: :         case 4://frame3
: :             ShowMenuForm(_Frame31);
: :             break;
: :
: :         default:
: :             break;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FormCreate(TObject *Sender)
: : {
: :
: : //메뉴 초기화 윈도우 메시지
: : //  ::PostMessage(this->Handle,WM_USER_INITIALIZE_MENU,0,0);
: :
: :     MainForm->WindowState= wsMaximized;
: :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FormDestroy(TObject *Sender)
: : {
: : // list 삭제
: :     try
: :     {
: :         if(screen_list!=NULL)
: :         {
: :             delete screen_list;
: :         }
: :     } catch(...) {}
: : }
: :
: :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 : 메인폼 리싸이즈시에 Frame의 Parent인 Panel도 리싸이즈되도록 작업해놓으셨다면, (Panel의 Align이 alClient든지...)
: : : Frame의 Align이 alClient일 경우 동작이 문제없이 되어야 할텐데 이상하군요.
: : : 간단하게나마 유사코드라도 볼 수 있을까요?
: : :
: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 : Frame의 align을 alClient로 설정하면 안되나요?
: : : :
: : : :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 :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 : : : 메인폼에서 일정부분(Panel) 에Frame을 번갈아서 표시하고 있는데요
: : : : : : 바로 밑에 질문을 했드랬습니다. 근데 메인폼은 autoscroll 기능이 먹는데 ....번갈아서 표시될 Frame에 AutoScroll을
: : : : : : true로 설정해도 autoscroll 기능이 먹질 않네요...왜 그런걸까요? 원래 Frame에 autoscroll을 설정하면 되어야 할거 같은데....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 : : :
: : : : : 메인폼에 Frame을 표시할때 Frame의 사이즈를 메인폼상에 표시될 사이즈만큼 변경해 주시나요?
: : : : : 그렇지 않으면 화면상에는 메인폼 영역만큼만 보이겠지만 실제 Frame의 사이즈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오토스크롤이 동작 안할 수 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8432 ScrollBar에 대한 질문. 또아리 1038 2007/03/16
48433     Re:ScrollBar에 대한 질문. 공부맨 1117 2007/03/16
48438         Re:Re:ScrollBar에 대한 질문. 또아리 1043 2007/03/16
48439             Re:Re:Re:ScrollBar에 대한 질문. 공부맨 976 2007/03/16
48445                 Re:Re:Re:Re:ScrollBar에 대한 질문. 또아리 1009 2007/03/17
48446                     Re:Re:Re:Re:Re:ScrollBar에 대한 질문. 공부맨 1102 2007/03/17
48448                         Re:Re:Re:Re:Re:Re:감사합니다. 또아리 1042 2007/03/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