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정재만입니다. 오래간만에 QA란에 글을 올려보네요
UsbToCom젠더로 꽂아을때 생기는 COM포트는 가상COM포토이지요
가상COM포트는 연결된 USB포트와 내부적으로 Usb드라이버를 호출하게 되어 있는거죠...
COM5이상으로 셋팅하면 해보세요....(물론 COM속성(속도,패리티)은 맞추어야겠죠)
(=>COM1 ~ COM4까지는 하드웨어적으로 예약된 포트라서 안될수도 있죠....)
그래도 안되시면 다른 최신노트북에 한번 해보세요...(COM포트없는걸로~)
허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현재 ㅊ로 데이터통신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PC에는 COM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9핀짜리 데이터통신용 포트 있죠??
: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PC나 노트북에는 특별 주문을 하지 않는 이상 COM 포트가 아예 없는 상태로 나오죠.
: USB 젠더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인거 같은데....
: 이 USB 젠더라는게 참 말썽이 많네요.
: 시중에 나와 있는 젠더를 다섯개 정도 구입을 했습니다.
: 하지만 다섯개중 단 하나도 정확한 동작을 하지 않네요.
: 젠더를 사용하지 않고 RS232 케이블을 PC의 COM 포트에 다이렉트로 연결했을 때는 정확히 데이터가 나옵니다.
: AF / AD / AE -> 이런식으로 이쁘게 나와요.
: 근데 젠더만 연결하면.. 중간 중간 이상한 데이터들이 마구 나오더군요.
: 왜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하는지..
: 정말 모르겠습니다.
: 이런 문제 해결 방법 있나요? 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