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USB-Serial 젠더를 사용해서 지금 프로그램 하고있습니다.
용산에 가서 거의 제일 싼것 구입했구요
현재 말썽없이 잘 돌아갑니다.
--------------------------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젠더와 pc의 궁합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멀쩡한 젠더와 문제없는 프로그램인데
다른곳에 설치해서 사용하면 이상한경우가 있었거든요
한번 pc를 바꿔서 테스트 해보시는것은 어떨런지요?
허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현재 RS232로 데이터통신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PC에는 COM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9핀짜리 데이터통신용 포트 있죠??
: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PC나 노트북에는 특별 주문을 하지 않는 이상 COM 포트가 아예 없는 상태로 나오죠.
: USB 젠더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인거 같은데....
: 이 USB 젠더라는게 참 말썽이 많네요.
: 시중에 나와 있는 젠더를 다섯개 정도 구입을 했습니다.
: 하지만 다섯개중 단 하나도 정확한 동작을 하지 않네요.
: 젠더를 사용하지 않고 RS232 케이블을 PC의 COM 포트에 다이렉트로 연결했을 때는 정확히 데이터가 나옵니다.
: AF / AD / AE -> 이런식으로 이쁘게 나와요.
: 근데 젠더만 연결하면.. 중간 중간 이상한 데이터들이 마구 나오더군요.
: 왜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하는지..
: 정말 모르겠습니다.
: 이런 문제 해결 방법 있나요? 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