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더를 사용해서 USB-to-RS232C를 사용하는 경우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에서 찾아보시면 추가된 COM포트가 나오는데 이 드라이버의 속성을 잘 살펴 보시면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통신에 사용하는 속도를 지정해 주셔야 제대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PC에 달려있는 실제 COM포트는 프로그램에서 설정한 대로 속도가 지정되어 포트가 열리지만 젠더로 만들어지는 포트는 설치된 드라이버에서 속도 지정을 해주셔야 통신에러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한번 맞춰두고 해보시길 권합니다. 화이팅.~~
허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현재 RS232로 데이터통신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PC에는 COM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9핀짜리 데이터통신용 포트 있죠??
: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PC나 노트북에는 특별 주문을 하지 않는 이상 COM 포트가 아예 없는 상태로 나오죠.
: USB 젠더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인거 같은데....
: 이 USB 젠더라는게 참 말썽이 많네요.
: 시중에 나와 있는 젠더를 다섯개 정도 구입을 했습니다.
: 하지만 다섯개중 단 하나도 정확한 동작을 하지 않네요.
: 젠더를 사용하지 않고 RS232 케이블을 PC의 COM 포트에 다이렉트로 연결했을 때는 정확히 데이터가 나옵니다.
: AF / AD / AE -> 이런식으로 이쁘게 나와요.
: 근데 젠더만 연결하면.. 중간 중간 이상한 데이터들이 마구 나오더군요.
: 왜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하는지..
: 정말 모르겠습니다.
: 이런 문제 해결 방법 있나요? 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