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831] 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usb rs232
답변이 [] 1049 읽음    2007-01-22 16:48
노트북에는 실제로 없는 포트가 존재(열리기도하는)하기도 합니다.
장치 관리자 가서 포트 목록을 확인하세요

빼고 확인하고
usb라인을 꽂고 확인하고

새로 생긴 포트가 usb라인 설치로 인해 생긴 포트니까 그 포트를 열어서 확인해보세요.



허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현재 RS232로 데이터통신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PC에는 COM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9핀짜리 데이터통신용 포트 있죠??
: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PC나 노트북에는 특별 주문을 하지 않는 이상 COM 포트가 아예 없는 상태로 나오죠.
: USB 젠더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인거 같은데....
: 이 USB 젠더라는게 참 말썽이 많네요.
: 시중에 나와 있는 젠더를 다섯개 정도 구입을 했습니다.
: 하지만 다섯개중 단 하나도 정확한 동작을 하지 않네요.
: 젠더를 사용하지 않고 RS232 케이블을 PC의 COM 포트에 다이렉트로 연결했을 때는 정확히 데이터가 나옵니다.
: AF / AD / AE  -> 이런식으로 이쁘게 나와요.
: 근데 젠더만 연결하면..  중간 중간 이상한 데이터들이 마구 나오더군요.
: 왜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하는지..
: 정말 모르겠습니다.
: 이런 문제 해결 방법 있나요?   ㅠ.ㅜ

+ -

관련 글 리스트
47830 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 허접 928 2007/01/22
47878     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 정재만 984 2007/01/24
47837     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 지나는 이 1020 2007/01/22
47832     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 장성호 951 2007/01/22
47831     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usb rs232 답변이 1049 2007/01/22
47834         Re: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usb rs232 허접 1023 2007/01/22
47835             Re:Re:Re:급질문입니다. ㅠ.ㅜ 짜증 지대로네요..usb rs232 금목암 1360 2007/01/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