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질문하신 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도무지 어떻게 해야하며, 그 함수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
준회님의 답변은 조사해봤더니 RDTSC 필요없다. 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답변은 멀티미디어 타이머를 찾아보고 써라. 시군요.
솔직히 좀 웃깁니다.
RDTSC의 용도는
1. 보다 고 정밀도의 타이머를 직접 구현하거나,
2. 고 정밀도의 Random seed parameter 를 갖거나 (Timer Tick으로 randomize 하는 것 보단 정밀하죠)
3. 초당 일정한 주파수로 동작하고자 하는 루프의 내부에 직접 삽입하여 적절한 딜레이를 만들어 내거나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 조절 등에 사용되죠)
4. 최적화 시켜 본 코드와 일반 코드와의 소모되는 Clock 수를 세어 비교해 본다.
등입니다.
멀티미디어 타이머로는 1번 안된다고 보는게 맞겠죠. 상속받아 조금 더 느린 타이머를 다시 만든다거나
조금 더 느린 타이머 안에서 내부적으로 사용될 순 있겠지만 의미 없는 행위죠.
2번의 정밀도는 떨어지고(사실 이것도 안된다고 봐야죠),
3번 안되고, 4번은 들쭉 날쭉한 시간을 알려줄 뿐입니다.
결과적으로, 멀티미디어 타이머는 RDTSC의 역할을 대신하는데 부적합합니다.
질문자가 실제 어떤 용도로 쓰실지 모르고, 보다 간편한 적절한 정밀도의 타이머를 쓰고자 하실수도 있겠죠.
그런 경우라면야 준회님의 답변이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A 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라는 질문에, A 는 잘 모르면서 B 를 검색해 보고 써라 라는 것
답변이라고 한겁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