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975] Re:Re: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열씸! [cappuccino] 1879 읽음    2006-08-02 11:31
처음 질문하신 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도무지 어떻게 해야하며, 그 함수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
준회님의 답변은 조사해봤더니 RDTSC 필요없다. 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답변은 멀티미디어 타이머를 찾아보고 써라. 시군요.

솔직히 좀 웃깁니다.

RDTSC의 용도는
1. 보다 고 정밀도의 타이머를 직접 구현하거나,
2. 고 정밀도의 Random seed parameter 를 갖거나 (Timer Tick으로 randomize 하는 것 보단 정밀하죠)
3. 초당 일정한 주파수로 동작하고자 하는 루프의 내부에 직접 삽입하여 적절한 딜레이를 만들어 내거나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 조절 등에 사용되죠)
4. 최적화 시켜 본 코드와 일반 코드와의 소모되는 Clock 수를 세어 비교해 본다.
등입니다.

멀티미디어 타이머로는 1번 안된다고 보는게 맞겠죠. 상속받아 조금 더 느린 타이머를 다시 만든다거나
조금 더 느린 타이머 안에서 내부적으로 사용될 순 있겠지만 의미 없는 행위죠.
2번의 정밀도는 떨어지고(사실 이것도 안된다고 봐야죠),
3번 안되고, 4번은 들쭉 날쭉한 시간을 알려줄 뿐입니다.
결과적으로, 멀티미디어 타이머는 RDTSC의 역할을 대신하는데 부적합합니다.

질문자가 실제 어떤 용도로 쓰실지 모르고, 보다 간편한 적절한 정밀도의 타이머를 쓰고자 하실수도 있겠죠.
그런 경우라면야 준회님의 답변이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A 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라는 질문에, A 는 잘 모르면서 B 를 검색해 보고 써라 라는 것

답변이라고 한겁니까?

+ -

관련 글 리스트
45964 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빈라덴 1528 2006/08/02
45965     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조준회 2079 2006/08/02
45966         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열씸! 3352 2006/08/02
45974             Re: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조준회 2808 2006/08/02
45975                 Re:Re: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열씸! 1879 2006/08/02
45985                     열씸님 .. 날도 따듯한데..저랑 싸우고 싶으신겁니까?. 조준회 1562 2006/08/02
45988                         Re:열씸님 .. 날도 따듯한데..저랑 싸우고 싶으신겁니까?. 열씸! 2219 2006/08/02
46013                             오옷! 과열 현상! 웃고 넘어갑시다~ ^^ 박지훈.임프 1560 2006/08/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