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965] 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조준회 [makerjh] 2078 읽음    2006-08-02 01:12
자료를 좀 찾아보니.. 별 의미가 없는 것 같네요..

컴퓨터의 타이머는 원래 1/18.2 초마다 1번 인터럽트가 발생하여 시간이
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걸 조작하면 1/1000 초의 고해상도로 동작합니다.
(과거 오래된 컴퓨터들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과거 도스시절에는 이걸 별도로 건드려서 조작을 해야 했던것 같습니다만..

윈도우에선 기본이 1/1000입니다.
RDTSC로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 고해상도 타이머가 이걸 이용한다고 나오네요..


빈라덴 님이 쓰신 글 :
: 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
: 도무지 어떻게 해야하며, 그 함수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5964 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빈라덴 1527 2006/08/02
45965     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조준회 2078 2006/08/02
45966         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열씸! 3352 2006/08/02
45974             Re: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조준회 2808 2006/08/02
45975                 Re:Re:Re:Re:RDTSC 함수를 써서 프로그램 타이머를 할려고 합니다. 열씸! 1879 2006/08/02
45985                     열씸님 .. 날도 따듯한데..저랑 싸우고 싶으신겁니까?. 조준회 1562 2006/08/02
45988                         Re:열씸님 .. 날도 따듯한데..저랑 싸우고 싶으신겁니까?. 열씸! 2219 2006/08/02
46013                             오옷! 과열 현상! 웃고 넘어갑시다~ ^^ 박지훈.임프 1560 2006/08/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