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51]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둘리 [dooly386] 2244 읽음    2006-05-25 18:58
dbgrid header 의 필드명 표시를 바꾸시고자 한다면
select field1 As 제목 , field2 As 부제목 from tablename;
과 같이 select 문의 field명을 as 라는 구문으로 rename 하여 가져오는것도 방법중 하나 입니다.
AS 를 사용하면 sql 구문으로도 header 의 제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주신 방법도 좋은 방법이고요..

이형도 님이 쓰신 글 :
: C++ builder 6
: MSSQL 2000 server personal
: 에서 ADO를 사용해서 간단한 비디오 샵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
: TADOQuery로 쿼리를 날리고 받은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 이제 이틀째라서 ADO에 대한 감이 아직 부족합니다.
:
: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한 예제 소스나 참고자료 부탁 드립니다.
:
: 여기 강좌에 있는 TADO... 자료를 다 봐도 잘 모르겠어요. ㅡㅡ;
:
: 간단하게 DB에서 select해온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는 예제 소스 부탁 드립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5029 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이형도 1280 2006/05/25
45051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둘리 2244 2006/05/25
45032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머슴.한석복 1713 2006/05/25
45034         [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이형도 1345 2006/05/25
45035             Re:[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머슴.한석복 1722 2006/05/25
45038                 Re:Re:[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이형도 1511 2006/05/25
45031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머슴.한석복 2444 2006/05/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