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형도 님이 쓰신 글 :
: C++ builder 6
: MSSQL 2000 server personal
: 에서 ADO를 사용해서 간단한 비디오 샵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
: TADOQuery로 쿼리를 날리고 받은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 이제 이틀째라서 ADO에 대한 감이 아직 부족합니다.
:
: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한 예제 소스나 참고자료 부탁 드립니다.
:
: 여기 강좌에 있는 TADO... 자료를 다 봐도 잘 모르겠어요. ㅡㅡ;
:
: 간단하게 DB에서 select해온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는 예제 소스 부탁 드립니다. ^^;
예제라고 할것도 없습니다만...
ADOConnection은 연결 하셨죠?
그 이후에,
폼에, ADOQuery를 하나 올려 놓으시고,
ADOQuery1->Connection = ADOConnection1;
하시고,
ADOQuery1->SQL에 Query를 작성 하시고,
폼에, DataSource와 DBGrid를 하나 올려 놓구요.( StringGrid랑 모양이 똑같습니다 )
DataSource1->DataSet = ADOQuery1으로 설정 하시고,
DBGrid1->DataSource = DataSource1;
하신 후에,
ADOQuery1->Active = true로 하시면, DBGrid로 데이터가 출력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