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Grid1 프로퍼티 중에서, Columns 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을 클릭 하면 별도의 프로퍼티로 들어가는데 거기서,
Add New를 해서 아이템을 추가 하고, 필드명을 지정 하고,
그 프로퍼티 중에서 Title을 보시면, 그 중에 caption을 지정 할수 있도록 되어 있군요.
거기서, 이름을 바꾸시면 될것 같은데요.한번 해보시죠. 원하시는게 이건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이형도 님이 쓰신 글 :
: 먼저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석복님께서 말씀하신데로 처음에는 DBGrid를 사용했습니다.
: 그런데 DBGrid에서 컬럼의 타이틀이 DB의 필드명하고 같게 나옵니다. 이걸 한글로 바꾸고 싶은데요.
: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그래서 StringGrid를 사용하려고 했던 거구요.
: 혹시 DBGrid의 타이틀만 한글로 바꿀 수 있나요? DB의 필드명과는 상관 없이요.
:
: 머슴.한석복 님이 쓰신 글 :
: : 이형도 님이 쓰신 글 :
: : : C++ builder 6
: : : MSSQL 2000 server personal
: : : 에서 ADO를 사용해서 간단한 비디오 샵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 : :
: : : TADOQuery로 쿼리를 날리고 받은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 : : 이제 이틀째라서 ADO에 대한 감이 아직 부족합니다.
: : :
: : :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한 예제 소스나 참고자료 부탁 드립니다.
: : :
: : : 여기 강좌에 있는 TADO... 자료를 다 봐도 잘 모르겠어요. ㅡㅡ;
: : :
: : : 간단하게 DB에서 select해온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는 예제 소스 부탁 드립니다. ^^;
: :
: : 예제라고 할것도 없습니다만...
: : ADOConnection은 연결 하셨죠?
: : 그 이후에,
: : 폼에, ADOQuery를 하나 올려 놓으시고,
: :
: : ADOQuery1->Connection = ADOConnection1;
: :
: : 하시고,
: : ADOQuery1->SQL에 Query를 작성 하시고,
: :
: : 폼에, DataSource와 DBGrid를 하나 올려 놓구요.( StringGrid랑 모양이 똑같습니다 )
: :
: : DataSource1->DataSet = ADOQuery1으로 설정 하시고,
: : DBGrid1->DataSource = DataSource1;
: : 하신 후에,
: : ADOQuery1->Active = true로 하시면, DBGrid로 데이터가 출력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