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34] [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이형도 [hayaroby] 1344 읽음    2006-05-25 11:11
먼저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석복님께서 말씀하신데로 처음에는 DBGrid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DBGrid에서 컬럼의 타이틀이 DB의 필드명하고 같게 나옵니다. 이걸 한글로 바꾸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StringGrid를 사용하려고 했던 거구요.
혹시 DBGrid의 타이틀만 한글로 바꿀 수 있나요? DB의 필드명과는 상관 없이요.

머슴.한석복 님이 쓰신 글 :
: 이형도 님이 쓰신 글 :
: : C++ builder 6
: : MSSQL 2000 server personal
: : 에서 ADO를 사용해서 간단한 비디오 샵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 :
: : TADOQuery로 쿼리를 날리고 받은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 : 이제 이틀째라서 ADO에 대한 감이 아직 부족합니다.
: :
: :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한 예제 소스나 참고자료 부탁 드립니다.
: :
: : 여기 강좌에 있는 TADO... 자료를 다 봐도 잘 모르겠어요. ㅡㅡ;
: :
: : 간단하게 DB에서 select해온 자료를 StringGrid에 출력하는 예제 소스 부탁 드립니다. ^^;
:
: 예제라고 할것도 없습니다만...
: ADOConnection은 연결 하셨죠?
: 그 이후에,
: 폼에, ADOQuery를 하나 올려 놓으시고,
:
: ADOQuery1->Connection = ADOConnection1;
:
: 하시고,
: ADOQuery1->SQL에 Query를 작성 하시고,
:
: 폼에, DataSource와 DBGrid를 하나 올려 놓구요.( StringGrid랑 모양이 똑같습니다 )
:
: DataSource1->DataSet = ADOQuery1으로 설정 하시고,
: DBGrid1->DataSource = DataSource1;
: 하신 후에,
: ADOQuery1->Active = true로 하시면, DBGrid로 데이터가 출력 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029 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이형도 1280 2006/05/25
45051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둘리 2244 2006/05/25
45032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머슴.한석복 1713 2006/05/25
45034         [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이형도 1344 2006/05/25
45035             Re:[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머슴.한석복 1722 2006/05/25
45038                 Re:Re:[질문]DBGrid에서 Columns의 제목을 어떻게 바꾸나요? 이형도 1511 2006/05/25
45031     Re:ADO를 사용해서 DB내용을 StringGrid에 출력하기 머슴.한석복 2444 2006/05/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