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918] 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khlee0123] 789 읽음    2006-05-18 15:35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오브젝트 인스펙터에 보니까 showhint 를 true로 해놓고, hint에 test라고 해봤습니다.
패널위에 커서가 올라가도 힌트 박스가 보이질 않네요.
패널위에서는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너무 죄송하지만, 님께서 말씀하신 방법좀.. 간단하게 코드로 보여주심 안될까요?   ㅡㅡ;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커서가 잠깐 멈춘다는것은, 대략 1초 정도 입니다.

둘리 님이 쓰신 글 :
: 질문하신 내용에 약간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여 잠깐 멈춘다는데.. 여기서 잠깐이라는 간격이 문제이겠죠..
: 얼마만큼의 시간을 정하는건지 아니면 인공지능적(?) 으로 알아내야 하는건지요..
: 즉 마우스가 이동하거나 어느 영역에 들어가거나 하는것은 event 가 발생하는데.. 사실 어느 지역에서
: 멈추어 있는것이 어느정도 되었다 하는것은 기본적인 API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구현하시려면 아마도 타이머를 구동시켜 좌표를 보관하고.. 다음 타이머에 해당 위치에 있는지 없는지를
: 판별하는 방식이 있겠죠..
:
: 다른 하나는 해당 지역이 컴포넌트 위라면 Hint 메시지를 받아서 멈추었다는것을 판별할 수 있겠죠.
: Hint 는 윈도우 시스템서 관리하는 일정 시간이 커서가 멈추어 있으면 나오는 것이니까요..
:
: Hint 메시지를 받아서 커서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아내어서 처리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 수고하세요..
:
: 허접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맨날 질문만 올리는 허접입니다.
: : 오늘도 역시 질문을 올립니다.
: :
: : 그림 파일 첨부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같이 봐주세용~
: :
: : 패널위에 70 * 70 크기의 패널이 2개가 있습니다.(상단 패널을 1번 패널, 아래 패널을 2번 패널이라 하겠습니다)
: : 마우스 커서가 1번 패널에서 2번 패널로 이동을 합니다.
: : 이동을 하다가 2번 패널위에서 아주 잠깐 멈췄다가 다시 1번 패널로 이동을 합니다.
: : 이때, 2번 패널위에서 아주 잠깐 멈췄을때, 멈춘 위치가 2번 패널 위라면 PASS를, 2번 패널 밖의 위치에서 멈춘 경우라면 FAIL을 오른쪽에 있는 editbox에 찍어주고 싶습니다.
: :
: : 그리고 또 하나는 위 상황과 비슷한건데, PASS, FAIL을 찍어주는게 아니고, 멈춘 위치의 x,y 좌표를 역시 editbox에 찍어주고 싶습니다. 
: :
: : 마우스 왼쪽버튼 클릭을 하면 안되는 상황이라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 : 메시지 후킹이라고 있던데 해본적이 전혀 없어서 찾아보니까 질답들이 많긴 한데, 모르겠어요..   ㅠ.ㅜ
: :
: : 도와주세요 고수님들~  ㅠ.ㅜ

+ -

관련 글 리스트
44914 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911 2006/05/18
44915     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둘리 878 2006/05/18
44918         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789 2006/05/18
44919             Re: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둘리 903 2006/05/18
44924                 Re:Re: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929 2006/05/18
44925                     해결했습니다. ㅠ.ㅜ 허접 880 2006/05/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