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915] 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둘리 [dooly386] 878 읽음    2006-05-18 14:35
질문하신 내용에 약간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여 잠깐 멈춘다는데.. 여기서 잠깐이라는 간격이 문제이겠죠..
얼마만큼의 시간을 정하는건지 아니면 인공지능적(?) 으로 알아내야 하는건지요..
즉 마우스가 이동하거나 어느 영역에 들어가거나 하는것은 event 가 발생하는데.. 사실 어느 지역에서
멈추어 있는것이 어느정도 되었다 하는것은 기본적인 API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현하시려면 아마도 타이머를 구동시켜 좌표를 보관하고.. 다음 타이머에 해당 위치에 있는지 없는지를
판별하는 방식이 있겠죠..

다른 하나는 해당 지역이 컴포넌트 위라면 Hint 메시지를 받아서 멈추었다는것을 판별할 수 있겠죠.
Hint 는 윈도우 시스템서 관리하는 일정 시간이 커서가 멈추어 있으면 나오는 것이니까요..

Hint 메시지를 받아서 커서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아내어서 처리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수고하세요..

허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맨날 질문만 올리는 허접입니다.
: 오늘도 역시 질문을 올립니다.
:
: 그림 파일 첨부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같이 봐주세용~
:
: 패널위에 70 * 70 크기의 패널이 2개가 있습니다.(상단 패널을 1번 패널, 아래 패널을 2번 패널이라 하겠습니다)
: 마우스 커서가 1번 패널에서 2번 패널로 이동을 합니다.
: 이동을 하다가 2번 패널위에서 아주 잠깐 멈췄다가 다시 1번 패널로 이동을 합니다.
: 이때, 2번 패널위에서 아주 잠깐 멈췄을때, 멈춘 위치가 2번 패널 위라면 PASS를, 2번 패널 밖의 위치에서 멈춘 경우라면 FAIL을 오른쪽에 있는 editbox에 찍어주고 싶습니다.
:
: 그리고 또 하나는 위 상황과 비슷한건데, PASS, FAIL을 찍어주는게 아니고, 멈춘 위치의 x,y 좌표를 역시 editbox에 찍어주고 싶습니다. 
:
: 마우스 왼쪽버튼 클릭을 하면 안되는 상황이라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 메시지 후킹이라고 있던데 해본적이 전혀 없어서 찾아보니까 질답들이 많긴 한데, 모르겠어요..   ㅠ.ㅜ
:
: 도와주세요 고수님들~  ㅠ.ㅜ

+ -

관련 글 리스트
44914 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911 2006/05/18
44915     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둘리 878 2006/05/18
44918         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790 2006/05/18
44919             Re: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둘리 903 2006/05/18
44924                 Re:Re:Re:Re:맨날 질문만 올리네요. 후킹이라 해야할지...... 허접 929 2006/05/18
44925                     해결했습니다. ㅠ.ㅜ 허접 881 2006/05/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