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022] Re:Re:[질문]MessageBox()와 MessageBoxA()의 차이는?
임영우 [xsapiens] 2203 읽음    2005-12-22 14:06
상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그런 뜻이 내포되어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
그럼요... 또 다른 질문 하나만요.
사실은 다른 문제를 해결하려다가 이 문제(A/W)를 고민하게 된 거예요.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43018
이 거 한 번 만 봐 주시겠어요?
여기서는 왜 제가 쓰지도 않은 A가 붙은 함수를 자꾸 못찾는 다고 했을까요?
부탁합니다.
.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함수명 뒤에 A 가 붙는 경우와 W 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 A는 Ansi형 String (정확히는 asciiz 문자열)
: W는 Wide String 즉 Unicode 를 의미합니다.
:
: 다국어 지원 문제 때문에 함수가 이렇게 나뉘어지게 된 것입니다.
: API 수준에서는 Ansi 형 스트링과 유니코드형 스트링은 한 함수에서 알아서 구분처리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 A W 가 붙은 함수는 문자열을 필요로 하는 함수에 붙습니다.
:
: 다국어 지원이 아닌 경우는 그냥 A 가 붙었거나 붙지 않은 함수를 쓰시면 됩니다.
: 기능은 붙으나 안붙으나 동일합니다.
:
:
: 임영우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Application->MessageBox()와 Application->MessageBoxA()의 차이는 무엇인지 아시는 분 계세요?
: : 제가 아직 윈도우즈 및 C++Builder의 초보 입니다.
: : 예전버전에서는 MessageBoxA()가 없었던 것 같은데요.
: : 버젼 6에는 코딩창의 풍선도움말에서 MessageBox()가 아예 없네요.
: : .

+ -

관련 글 리스트
43019 [질문]MessageBox()와 MessageBoxA()의 차이는? 임영우 1718 2005/12/22
43021     Re:[질문]MessageBox()와 MessageBoxA()의 차이는? 김태선 3129 2005/12/22
43022         Re:Re:[질문]MessageBox()와 MessageBoxA()의 차이는? 임영우 2203 2005/12/22
43029             Re:Re:Re:[질문]MessageBox()와 MessageBoxA()의 차이는? 김태선 2308 2005/12/22
43044                 고맙습니다.[냉무] 임영우 1033 2005/12/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