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018] Re:[자답]VMRBitmap->LoadBitmap( Bitmap ); 이거 성공하신 분 계세요?일주일고민끝에...성공
임영우 [xsapiens] 2287 읽음    2005-12-22 13:27
[결론]
DSPack.pas에 LoadBitmap2()라는 함수를 만들어넣음으로 해결 했습니다.

[문제발생]
VMRBitmap->LoadBitmap( Bitmap );을 실행하면 헤더파일에 있지도 않은 LoadBitmapA()가 없다고 하더군요.
또, LoadBitmapA()를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계속 그런 오류가 뜨더군요.

[시도 1]
모든 파일을 뒤져서 LoadBitmapA()함수를 가지고 있는 라이브러리가 어떤건지 알아보려 했으나, 찾을 수 없었습니다.
[시도 2]
아마도 DSPack/lib 안에 있는 넘들 중에 한 넘이겠거니 하고, 그 안에 있는 *.lib를 다 추가해서 컴팔 해 봤으나, 안되더군요.

[분석시도 1]
DSPack.pas 파일을 열어보니 LoadBitmapA라는 함수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LoadEmptyBitmap() 안에서 LoadBitmap()을 아무 이상 없이 잘 호출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LoadBitmapA()란 넘을 제가 어디선가 본 듯 해서 아무리 뒤져 봐도 못찾겠더군요.
마침네, 코딩창의 풍선도움말에서 제시되는 속성과 메쏘드들 있죠? 거기서 찾았습니다.
LoadBitmapA() 바로 이넘이 거기에 있더군요. 근데... LoadBitmap()는 없었습니다.

[시도 3]
DSPack.pss 안에 제가 임의로 LoadBitmapA()란 넘을 추가해 봤습니다.
그리고 헤더파일에도 수정하고, 다시 컴팔하고 설치 해 봤더니...
LoadBitmapA() 함수가 중복선언되었다고 하더군요.

[시도4]
이번에는 LoadBitmap2()란 함수를 만들어 넣어 봤습니다.
그리고, 제 소스에서는 LoadBitmap() LoadBitmapA() 이넘들은 쓰지 않고 LoadBitmap2()를 썼습니다.
잘 동작하는군요.

[아직도 알 수 없는 것]
Windows 및 BC++B에 대해서는 제가 아직 초보 입니다.
메쏘드 이름 끝에 A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무었일까요?
VCL에 있는 TApplication::MessageBox() 와 TApplication::MessageBoxA()의 차이는 뭔가요? 예전 버전에서는 A가 없었던 것 같은데요.... 버젼 6에서는 코딩창의 풍선도움말에서 TApplication::MessageBox()는 없어지고, TApplication::MessageBoxA()만 있군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





임영우 님이 쓰신 글 :
: DSPack234 사용중인데요...
: TVMRBitmap을 쓸라고 해요.
: 근데요.... VMRBitmap->LoadBitmap( Bitmap ); 을 하면요...
: 링크에러가 하나 떠요.
: [Linke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fastcall Dspack::TVMRBitmap::LoadBitmapA(Graphics::TBitmap *)' referenced from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EXTERNALCOMPONENTS\DSPACK\DSPACK234\DEMOS\BCB6\PLAYCAP\MAIN.OBJ
:
: LoadBitmapA이 함수는 당췌 어느 라이브러리를 포함 시켜 줘야하는건가요?
: Ctrl + Alt + F11 눌러서요... Project Option 창 안에다가 DSPack234/lib 안에 있는 모든 파일을 던져넣었걸랑요.
: 근데도 이런 오류가 나는데.... 이게 뭤 때문인가요?
: .

+ -

관련 글 리스트
43007 [질문]VMRBitmap->LoadBitmap( Bitmap ); 이거 성공하신 분 계세요? 임영우 1058 2005/12/21
43018     Re:[자답]VMRBitmap->LoadBitmap( Bitmap ); 이거 성공하신 분 계세요?일주일고민끝에...성공 임영우 2287 2005/12/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