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수명 뒤에 A 가 붙는 경우와 W 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A는 Ansi형 String (정확히는 asciiz 문자열)
W는 Wide String 즉 Unicode 를 의미합니다.
다국어 지원 문제 때문에 함수가 이렇게 나뉘어지게 된 것입니다.
API 수준에서는 Ansi 형 스트링과 유니코드형 스트링은 한 함수에서 알아서 구분처리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A W 가 붙은 함수는 문자열을 필요로 하는 함수에 붙습니다.
다국어 지원이 아닌 경우는 그냥 A 가 붙었거나 붙지 않은 함수를 쓰시면 됩니다.
기능은 붙으나 안붙으나 동일합니다.
임영우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Application->MessageBox()와 Application->MessageBoxA()의 차이는 무엇인지 아시는 분 계세요?
: 제가 아직 윈도우즈 및 C++Builder의 초보 입니다.
: 예전버전에서는 MessageBoxA()가 없었던 것 같은데요.
: 버젼 6에는 코딩창의 풍선도움말에서 MessageBox()가 아예 없네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