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나 빠른 답변감사합니다. 허나 문제는 다른데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시도해 본 결과 SendMessage역시
FindWindow에서 이름으로 찾은 경우 SendMessage가 보내긴 하나 제대로 보내지 못하는 건지 아님 제대로 받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FindWindow에서 캡션으로 찾은 경우는 SendMessage가 잘 작동하고 받아서 이벤트를 발생합니다.
즉 FindWindow ->이름으로 찾은 경우 : SendMessage 가 잘 작동하지 않음
FindWindow ->캡션으로 찾은 경우 : SendMessage 가 잘 작동함.
받는 부분은 동일합니다. 한번 시도해 보심이 어떨런지요..제가 잘 모르는것 같은데...^^;;
참고로 받는 부분은 잘 아시겠지만 MESSAGE_MAP에서 정의해서 받고 있는데...^^;;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ShowWindow도 내부적으론 메세지를 던지는 것입니다.
: SendMessage를 사용하지 말아야할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지요?
:
: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 civilian,안영제님의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궁금한 것은 SendMessage를 이용하지 않고 ShowWindow와
: : 같은 단일 함수에서 처리하는 어떠한 방법을 기대했습니다. 저도 SendMessage와 같은 방법을 많이 쓰고 있긴 합니다.
: : 혹시 SendMessage와 같은 방법말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 :
: :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 : 약간 보충글을 다는 사이에.....
: : :
: : : Application->OnMessage에 대한 이벤트 핸들러를 하나 만드시면 될 듯 합니다.
: : : 적당한 메세지를 하나 정의한후(ex. WM_USER+???)
: : : 어플리케이션이 해당 메세지를 수신한 경우 원하는 동작을 처리하도록 만들면 됩니다.
: : :
: : : 동작시키는 쪽에서는
: : :
: : : SendMessage(Handle, WM_USER+???, 0, 0);
: : :
: : : 이런식으로 날리면 되겠죠.
: : :
: : :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 : :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나"의경우 어떻게 폼을 띄우면 될까요? 궁금합니다. SendMessage같은방법말고...
: : : :
: : : :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 : : : 찾은 핸들값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 : : :
: : : : : 가.의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의 메인폼 핸들을 되돌리지만
: : : : : 나.의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의 핸들을 되돌리기 때문입니다.
: : : : :
: : : : :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 : : : : void __fastcall TAform::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 : : : : :
: :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캡션"); // 캡션으로 찾을경우---"가"방법
: :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실행이름"); // 이름으로 찾을경우---"나"방법
: : : : : : if (hWnd == NULL)
: : : : : : {
: : : : : : AnsiString slEx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B프로로그램실행이름.exe";
: : : : : : ShellExecute(NULL, "open", slExe.c_str(), NULL, NULL, SW_RESTORE);
: : : : : : }
: : : : : : else
: : : : : : {
: : : : : :
: : : : : : ShowWindow(hWnd, SW_SHOWDEFAULT);
: : : : : : SetForegroundWindow(hWnd);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현재 B라는 프로그램은 nonVisible상태이며 TrayIcon이 만들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 소스는 A프로그램의 소스이며
: : : : : : 위 소스는 A프로그램에서 B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폼이 보이게 하기위한 소스입니다.
: : : : : : 위 소스에서 주석을 보시면 방법으로 "가" 또는 "나" 방법이 있습니다.
: : : : : : 1."가"방법- 캡션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 : : : : 위 방법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만약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잘 작동합니다.
: : : : : : 2. "나"방법-이름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 : : : : 위 방법으로 하면 핸들값을 찾아서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 : : : : 여기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은 하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나(TrayIcon말고) 눌러도 폼이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이유가 몰까요? ShowWindow의 옵션(SW_SHOWDEFAULT)을 바꾸어서 여러가지로 시도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 : : : : : 고수분들의 많은 답변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