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나"의경우 어떻게 폼을 띄우면 될까요? 궁금합니다. SendMessage같은방법말고...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찾은 핸들값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 가.의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의 메인폼 핸들을 되돌리지만
: 나.의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의 핸들을 되돌리기 때문입니다.
:
: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 void __fastcall TAform::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캡션"); // 캡션으로 찾을경우---"가"방법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실행이름"); // 이름으로 찾을경우---"나"방법
: : if (hWnd == NULL)
: : {
: : AnsiString slEx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B프로로그램실행이름.exe";
: : ShellExecute(NULL, "open", slExe.c_str(), NULL, NULL, SW_RESTORE);
: : }
: : else
: : {
: :
: : ShowWindow(hWnd, SW_SHOWDEFAULT);
: : SetForegroundWindow(hWnd);
: :
: : }
: :
: : }
: : 현재 B라는 프로그램은 nonVisible상태이며 TrayIcon이 만들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 소스는 A프로그램의 소스이며
: : 위 소스는 A프로그램에서 B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폼이 보이게 하기위한 소스입니다.
: : 위 소스에서 주석을 보시면 방법으로 "가" 또는 "나" 방법이 있습니다.
: : 1."가"방법- 캡션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 위 방법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만약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잘 작동합니다.
: : 2. "나"방법-이름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 위 방법으로 하면 핸들값을 찾아서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 여기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은 하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나(TrayIcon말고) 눌러도 폼이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이유가 몰까요? ShowWindow의 옵션(SW_SHOWDEFAULT)을 바꾸어서 여러가지로 시도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 : 고수분들의 많은 답변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