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570] 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civilian,안영제 [civilian] 1031 읽음    2005-11-21 18:26
약간 보충글을 다는 사이에.....

Application->OnMessage에 대한 이벤트 핸들러를 하나 만드시면 될 듯 합니다.
적당한 메세지를 하나 정의한후(ex. WM_USER+???)
어플리케이션이 해당 메세지를 수신한 경우 원하는 동작을 처리하도록 만들면 됩니다.

동작시키는 쪽에서는

SendMessage(Handle, WM_USER+???, 0, 0);

이런식으로 날리면 되겠죠.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나"의경우 어떻게 폼을 띄우면 될까요? 궁금합니다. SendMessage같은방법말고...
:
: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 찾은 핸들값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
: : 가.의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의 메인폼 핸들을 되돌리지만
: : 나.의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의 핸들을 되돌리기 때문입니다.
: :
: :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 : void __fastcall TAform::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캡션");          // 캡션으로 찾을경우---"가"방법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실행이름");   // 이름으로 찾을경우---"나"방법
: : :     if (hWnd == NULL)
: : :     {
: : :         AnsiString slEx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B프로로그램실행이름.exe";
: : :         ShellExecute(NULL, "open", slExe.c_str(), NULL, NULL, SW_RESTORE);
: : :     }
: : :     else
: : :     {
: : :
: : :         ShowWindow(hWnd, SW_SHOWDEFAULT);
: : :         SetForegroundWindow(hWnd);
: : :
: : :     }
: : :
: : : }
: : : 현재 B라는 프로그램은  nonVisible상태이며 TrayIcon이 만들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 소스는 A프로그램의 소스이며
: : : 위 소스는 A프로그램에서 B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폼이 보이게 하기위한 소스입니다.
: : : 위 소스에서 주석을 보시면 방법으로 "가" 또는 "나" 방법이 있습니다.
: : : 1."가"방법- 캡션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 :     위 방법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만약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잘 작동합니다.
: : : 2. "나"방법-이름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 :     위 방법으로 하면 핸들값을 찾아서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 :     여기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은 하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나(TrayIcon말고) 눌러도 폼이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이유가 몰까요? ShowWindow의 옵션(SW_SHOWDEFAULT)을 바꾸어서 여러가지로 시도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 : : 고수분들의 많은 답변 기대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2563 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라이포 1102 2005/11/21
42567     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civilian,안영제 1329 2005/11/21
42569         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라이포 958 2005/11/21
42570             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civilian,안영제 1031 2005/11/21
42578                 Re: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라이포 882 2005/11/21
42579                     Re:Re: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civilian,안영제 954 2005/11/21
42581                         Re:Re:Re: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니다 라이포 951 2005/11/21
42583                             Re:Re:Re:Re: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문입 civilian,안영제 1165 2005/11/22
42592                                 Re:Re:Re:Re:Re: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질 라이포 979 2005/11/22
42593                                     Re:Re:Re:Re:Re:Re:Re:Re:Re:다른프로그램에서 nonVisible,TrayIcon상태의 어떤 프로그램 보이기 civilian,안영제 1200 2005/11/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