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oid __fastcall TAform::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캡션"); // 캡션으로 찾을경우---"가"방법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실행이름"); // 이름으로 찾을경우---"나"방법
if (hWnd == NULL)
{
AnsiString slEx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B프로로그램실행이름.exe";
ShellExecute(NULL, "open", slExe.c_str(), NULL, NULL, SW_RESTORE);
}
else
{
ShowWindow(hWnd, SW_SHOWDEFAULT);
SetForegroundWindow(hWnd);
}
}
현재 B라는 프로그램은 nonVisible상태이며 TrayIcon이 만들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 소스는 A프로그램의 소스이며
위 소스는 A프로그램에서 B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폼이 보이게 하기위한 소스입니다.
위 소스에서 주석을 보시면 방법으로 "가" 또는 "나" 방법이 있습니다.
1."가"방법- 캡션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위 방법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만약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잘 작동합니다.
2. "나"방법-이름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위 방법으로 하면 핸들값을 찾아서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은 하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나(TrayIcon말고) 눌러도 폼이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이유가 몰까요? ShowWindow의 옵션(SW_SHOWDEFAULT)을 바꾸어서 여러가지로 시도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수분들의 많은 답변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