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은 핸들값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의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의 메인폼 핸들을 되돌리지만
나.의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의 핸들을 되돌리기 때문입니다.
나.의 방법으로 처리하려면 Application->OnMessage에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즉, 적당한 메세지를 하나 정의하고 해당 메세지를 수신한 경우에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도록 처리하셔야 합니다.
그럼.
라이포 님이 쓰신 글 :
: void __fastcall TAform::Speed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캡션"); // 캡션으로 찾을경우---"가"방법
: HWND hWnd = FindWindow(NULL, "B프로그램실행이름"); // 이름으로 찾을경우---"나"방법
: if (hWnd == NULL)
: {
: AnsiString slEx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B프로로그램실행이름.exe";
: ShellExecute(NULL, "open", slExe.c_str(), NULL, NULL, SW_RESTORE);
: }
: else
: {
:
: ShowWindow(hWnd, SW_SHOWDEFAULT);
: SetForegroundWindow(hWnd);
:
: }
:
: }
: 현재 B라는 프로그램은 nonVisible상태이며 TrayIcon이 만들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위 소스는 A프로그램의 소스이며
: 위 소스는 A프로그램에서 B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폼이 보이게 하기위한 소스입니다.
: 위 소스에서 주석을 보시면 방법으로 "가" 또는 "나" 방법이 있습니다.
: 1."가"방법- 캡션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위 방법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만약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잘 작동합니다.
: 2. "나"방법-이름으로 핸들값을 찾을 경우
: 위 방법으로 하면 핸들값을 찾아서 else루틴으로 갈 경우 ShowWindo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여기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은 하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나(TrayIcon말고) 눌러도 폼이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이유가 몰까요? ShowWindow의 옵션(SW_SHOWDEFAULT)을 바꾸어서 여러가지로 시도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 고수분들의 많은 답변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