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539] 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smleelms [smleelms] 999 읽음    2005-03-16 17:49
제 생각에는 마우스 왼쪽버튼이 캡션바에서 눌러졌을때 그냥 리턴시키면 될것같습니다만..

//헤더파일

void __fastcall OnLButtonDown(TMessage &MSG);
BEGIN_MESSAGE_MAP
    MESSAGE_HANDLER(WM_LBUTTONDOWN, TMessage, OnNcLButtonDblClk);
END_MESSAGE_MAP(TForm);

//폼파일

void __fastcall TFormMain::OnLButtonDown(TMessage& MSG)
{
    int nHitTest = (int)MSG.WParam ;
    POINTS pts = MAKEPOINTS(MSG.LParam);

    //작업
    if(nHitTest == HTCAPTION)    // 타이틀바이면 리턴
        return;
}

참고로 제가작업했던 내용을 웹상에서 바로 수정한거라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만... 저런 스킴으로 작업하시면 될것같다는 무책임한 말씀만... ^^;


김재철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여기 Q&A와 팁에서 찾은걸 가지고 샘플을 만들었는데 해결 안되는게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
: 폼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 그리고 헤더파일에서 기본적인 부분에다가 아래와 같이 추가했구요
:
: private:    // User declarations
:         void __fastcall WMGetMinMaxInfo(TWMGetMinMaxInfo &msg);
:
: 이 부분과
:
: BEGIN_MESSAGE_MAP
:     MESSAGE_HANDLER(WM_GETMINMAXINFO, TWMGetMinMaxInfo, WMGetMinMaxInfo);
: END_MESSAGE_MAP(TForm);
:
: 이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
: 소스에서 아래와 같이 추가했습니다.
: void __fastcall TForm1::WMGetMinMaxInfo(TWMGetMinMaxInfo &msg)
: {
:   msg.MinMaxInfo->ptMinTrackSize = Point(835,Form1->Height);
:   msg.MinMaxInfo->ptMaxTrackSize = Point(1280,Form1->Height);
: }
: 그런데 폼에서 최대화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로 폼을 드래그하면 폼이 움직이네요
:
: 참고로 빌더의 메뉴폼과 비슷하게 하려고 합니다.
:
: 답변좀 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39531 [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김재철 1027 2005/03/16
39539     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smleelms 999 2005/03/16
39543         Re: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smleelms 883 2005/03/17
39542         Re: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아담 1140 2005/03/17
39532     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30억 853 2005/03/16
39535         Re: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김재철 878 2005/03/16
39536             Re:Re: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아담 886 2005/03/16
39537                 Re:Re:Re:Re:[질문]폼을 최대화 시켰는데 마우스로 끌면 움직여요.... 김재철 995 2005/03/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