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만들려는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Scrollbar가 필요하면]
Scrollbar가 필요하면 Additional 파렛트에 있는 TScrollBox를 쓰는것이 좋을것 같은데요..
[Form에서 Caption을 없애는 방법]
Form의 BorderStyle을 bsNone으로 해도 Form의 Caption이 없어지지만
다음 코드로도 Caption을 없앨수 있습니다.
int style=GetWindowLongA(Handle,GWL_STYLE);
style=style & (~ WS_CAPTION);
SetWindowLongA(Handle,GWL_STYLE,style);
그럼..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form2의 캡션을 넣은것은 form2의 scrollbar가 생기게 하려고 했던것인데...
: 즉 패널의 크기를 조정해서... form2에...스크롤바가 생성되게 하려고 한것인데..
: bsNone 으로 하면... 패널의 크기를 조정해도...스크롤바가 생성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
: 혹 캡션이 없으면서... form2에 스크롤 바가 생성되게 할수 있는 방법 있나요?
: (해상도가 아주큰 1920*1320 그런 화면을 표현하려보니...)
:
: (말씀하신대로 bnNone에서 focus 잘 갑니다 )
:
:
: 수고하세요.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답변1.
: : Form2위에 있는 모든 컨트롤에 Focus가 잘 안가질것입니다.
: : 원인은 Form2가 Form1위에 올라가 있는데 Caption이 있네요
: : 이런경우는 MDI로 보통하죠
: :
: : Form2를 Form1의 Panel에 올리면서 Form2의 Control에 Focus가 가게 하려면
: :
: : Form2의 BorderStyle을 bsNone으로 해보세요
: :
: : Form2 = new TForm2(this);
: : Form2->BorderStyle=bsNone; //이렇게...
: : Form2->Parent= Panel2;
: : Form2->Show();
: :
: :
: : 더 자세히는 잘 모르겟네요(지식이 짧아서...)
: :
: :
: : 답변2. 생성자 오버라이딩 관련된 문제네요
: : 저는 잘 되던데...
: : 아래 코드를 참조하세요
: :
: :
: :
: : //Unit2.h
: : typedef struct _MyDATA
: : {
: : int x;
: : int y;
: :
: : }MYDATA;
: :
: :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
: : ....
: :
: : public:
: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
: : }
: :
: : //Unit2.cpp
: :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 : TForm(Owner)
: : {
: : ShowMessage(md.x);
: : }
: :
: :
: : //Unit1.cpp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 : MYDATA md;
: : md.x=10;
: :
: : Form2 = new TForm2(this,md);
: : Form2->BorderStyle=bsNone;
: : Form2->Left=50;
: : Form2->Top=50;
: : Form2->Parent= Panel2;
: : Form2->Show();
: : }
: :
: :
: :
: :
: : 추신. 생성자 오버라이딩시 주의할점 한가지
: : VCL에서 TCustomForm(또는 TForm)을 상속받은 Form의 생성자를 오버라이딩할때
: : 파라메터가 다음과 같은식으로 하면 안됩니다.
: :
: :
: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int k); //파라메터가 component * , int 로 하면 안됨
: :
: :
: : 왜 그런지는 직접...
: :
: :
: : 그럼..
: :
: :
: :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 : : 폼위의 패널위에 동적으로 생성한 폼을 올려놓았습니다.
: : : 그리고 그 동적이 폼위에 다시 패널을 올려놓고,,,,패널위에 editbox를 올려놓았습니다.
: : : 그런데..editbox에 왼쪽 마우스가 클릭 안됩니다..(첨부 화일 참조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
: : : Form2 = new TForm2(this);
: : : Form2->Parent= Panel2;
: : : Form2->Show();
: : :
: : :
: : :
: : : TEdit *edit = new TEdit (this);
: : : edit->Parent = Form2->Panel1;
: : : edit->Text = "test";
: : : edit->Left = 100;
: : : edit->Top = 100;
: : : edit->Visible=true;
: : : }
: : : editbox가 왼쪽 마우스 전혀 안먹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 : :
: : :
: : : 그리고 혹시... 폼을 동적으로 생성할때... 폼에 사용자가정의한 스트럭처 를 넘겨 주고 가능한가요?
: : : 예를 들어..
: : : typedef strct _MyDATA
: : : {
: : : int x;
: : : int y;
: : :
: : : }MYDATA;
: : :
: : : MYDATA data;
: : : data.x = 100; data.y =200; 등 ..
: : :
: : : Form2 = new TForm2 ( this ) 할때... 폼의 생성시에 data도 같이 넘겨주고 싶은데..
: : : Form2 = new TForm2 ( this , &data) 등처럼... 생성시에 넘겨주고 싶은데...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 : :
: : : 다른 방법이 있나요?
: : :
: : :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