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406] 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 1165 읽음    2008-08-26 09:20
form2의 캡션을 넣은것은 form2의 scrollbar가 생기게 하려고 했던것인데...
즉 패널의 크기를 조정해서... form2에...스크롤바가 생성되게 하려고 한것인데..
bsNone 으로 하면... 패널의 크기를 조정해도...스크롤바가 생성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혹 캡션이 없으면서... form2에 스크롤 바가 생성되게 할수 있는 방법 있나요?
(해상도가 아주큰 1920*1320 그런 화면을 표현하려보니...)

(말씀하신대로  bnNone에서 focus 잘 갑니다 )


수고하세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답변1.
: Form2위에 있는 모든 컨트롤에 Focus가 잘 안가질것입니다.
: 원인은 Form2가 Form1위에 올라가 있는데 Caption이 있네요
: 이런경우는 MDI로 보통하죠
:
: Form2를 Form1의 Panel에 올리면서 Form2의 Control에 Focus가 가게 하려면
:
: Form2의 BorderStyle을 bsNone으로 해보세요
:
:           Form2 = new TForm2(this);
:           Form2->BorderStyle=bsNone; //이렇게...
:           Form2->Parent= Panel2;
:           Form2->Show();
:  

:
: 더 자세히는 잘 모르겟네요(지식이 짧아서...)
:
:
: 답변2. 생성자 오버라이딩 관련된 문제네요
:    저는 잘 되던데...
:    아래 코드를 참조하세요
:
:
: 
: //Unit2.h
: typedef struct _MyDATA
: {
:   int x;
:   int y;
: 
: }MYDATA;
: 
: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     ....
: 
:    public: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 }
:  
: //Unit2.cpp
: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 TForm(Owner)
: {
:   ShowMessage(md.x);
: }
: 
: 
: //Unit1.cpp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MYDATA md;
:   md.x=10;
: 
:   Form2 = new TForm2(this,md);
:   Form2->BorderStyle=bsNone;
:   Form2->Left=50;
:   Form2->Top=50;
:   Form2->Parent= Panel2;
:   Form2->Show();
: }
: 
: 

:
:
: 추신. 생성자 오버라이딩시 주의할점 한가지
:    VCL에서 TCustomForm(또는 TForm)을 상속받은 Form의 생성자를 오버라이딩할때
:    파라메터가   다음과 같은식으로 하면 안됩니다.
:
: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int k); //파라메터가 component * , int  로 하면 안됨
: 
: 

: 왜 그런지는 직접...
:
:
: 그럼..
:
:
: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폼위의 패널위에 동적으로 생성한 폼을  올려놓았습니다.
: :  그리고 그 동적이 폼위에 다시 패널을 올려놓고,,,,패널위에 editbox를 올려놓았습니다.
: : 그런데..editbox에 왼쪽 마우스가 클릭 안됩니다..(첨부 화일 참조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 :         Form2 = new TForm2(this);
: :         Form2->Parent= Panel2;
: :         Form2->Show();
: :
: :
: :
: :         TEdit *edit = new TEdit (this);
: :         edit->Parent = Form2->Panel1;
: :         edit->Text = "test";
: :         edit->Left = 100;
: :         edit->Top = 100;
: :         edit->Visible=true;
: : }
: : editbox가 왼쪽 마우스 전혀 안먹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 :
: :
: : 그리고 혹시... 폼을 동적으로 생성할때... 폼에  사용자가정의한 스트럭처 를 넘겨 주고 가능한가요?
: : 예를 들어..
: : typedef strct _MyDATA
: : {
: :   int x;
: :   int y;
: :
: : }MYDATA;
: :
: : MYDATA data;
: : data.x = 100; data.y =200; 등 ..
: :
: :    Form2 = new TForm2 ( this ) 할때... 폼의 생성시에  data도 같이 넘겨주고 싶은데..
: :     Form2 = new TForm2 ( this , &data) 등처럼... 생성시에 넘겨주고 싶은데...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 :
: : 다른 방법이 있나요?
: :
: :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4399 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1427 2008/08/25
54401     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장성호 1022 2008/08/26
54406         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1165 2008/08/26
54409             Re: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장성호 998 2008/08/26
54417                 Re:Re: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1189 2008/08/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