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2의 캡션을 넣은것은 form2의 scrollbar가 생기게 하려고 했던것인데...
즉 패널의 크기를 조정해서... form2에...스크롤바가 생성되게 하려고 한것인데..
bsNone 으로 하면... 패널의 크기를 조정해도...스크롤바가 생성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혹 캡션이 없으면서... form2에 스크롤 바가 생성되게 할수 있는 방법 있나요?
(해상도가 아주큰 1920*1320 그런 화면을 표현하려보니...)
(말씀하신대로 bnNone에서 focus 잘 갑니다 )
수고하세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답변1.
: Form2위에 있는 모든 컨트롤에 Focus가 잘 안가질것입니다.
: 원인은 Form2가 Form1위에 올라가 있는데 Caption이 있네요
: 이런경우는 MDI로 보통하죠
:
: Form2를 Form1의 Panel에 올리면서 Form2의 Control에 Focus가 가게 하려면
:
: Form2의 BorderStyle을 bsNone으로 해보세요
:
: Form2 = new TForm2(this);
: Form2->BorderStyle=bsNone; //이렇게...
: Form2->Parent= Panel2;
: Form2->Show();
:
:
: 더 자세히는 잘 모르겟네요(지식이 짧아서...)
:
:
: 답변2. 생성자 오버라이딩 관련된 문제네요
: 저는 잘 되던데...
: 아래 코드를 참조하세요
:
:
:
: //Unit2.h
: typedef struct _MyDATA
: {
: int x;
: int y;
:
: }MYDATA;
:
: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 ....
:
: public: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 }
:
: //Unit2.cpp
: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 TForm(Owner)
: {
: ShowMessage(md.x);
: }
:
:
: //Unit1.cpp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MYDATA md;
: md.x=10;
:
: Form2 = new TForm2(this,md);
: Form2->BorderStyle=bsNone;
: Form2->Left=50;
: Form2->Top=50;
: Form2->Parent= Panel2;
: Form2->Show();
: }
:
:
:
:
: 추신. 생성자 오버라이딩시 주의할점 한가지
: VCL에서 TCustomForm(또는 TForm)을 상속받은 Form의 생성자를 오버라이딩할때
: 파라메터가 다음과 같은식으로 하면 안됩니다.
:
: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int k); //파라메터가 component * , int 로 하면 안됨
:
:
: 왜 그런지는 직접...
:
:
: 그럼..
:
:
: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폼위의 패널위에 동적으로 생성한 폼을 올려놓았습니다.
: : 그리고 그 동적이 폼위에 다시 패널을 올려놓고,,,,패널위에 editbox를 올려놓았습니다.
: : 그런데..editbox에 왼쪽 마우스가 클릭 안됩니다..(첨부 화일 참조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 : Form2 = new TForm2(this);
: : Form2->Parent= Panel2;
: : Form2->Show();
: :
: :
: :
: : TEdit *edit = new TEdit (this);
: : edit->Parent = Form2->Panel1;
: : edit->Text = "test";
: : edit->Left = 100;
: : edit->Top = 100;
: : edit->Visible=true;
: : }
: : editbox가 왼쪽 마우스 전혀 안먹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 :
: :
: : 그리고 혹시... 폼을 동적으로 생성할때... 폼에 사용자가정의한 스트럭처 를 넘겨 주고 가능한가요?
: : 예를 들어..
: : typedef strct _MyDATA
: : {
: : int x;
: : int y;
: :
: : }MYDATA;
: :
: : MYDATA data;
: : data.x = 100; data.y =200; 등 ..
: :
: : Form2 = new TForm2 ( this ) 할때... 폼의 생성시에 data도 같이 넘겨주고 싶은데..
: : Form2 = new TForm2 ( this , &data) 등처럼... 생성시에 넘겨주고 싶은데...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 :
: : 다른 방법이 있나요?
: :
: :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