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401] 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장성호 [nasilso] 1022 읽음    2008-08-26 01:34
답변1.
Form2위에 있는 모든 컨트롤에 Focus가 잘 안가질것입니다.
원인은 Form2가 Form1위에 올라가 있는데 Caption이 있네요
이런경우는 MDI로 보통하죠

Form2를 Form1의 Panel에 올리면서 Form2의 Control에 Focus가 가게 하려면

Form2의 BorderStyle을 bsNone으로 해보세요
          Form2 = new TForm2(this);
          Form2->BorderStyle=bsNone; //이렇게...
          Form2->Parent= Panel2;
          Form2->Show();
 


더 자세히는 잘 모르겟네요(지식이 짧아서...)


답변2. 생성자 오버라이딩 관련된 문제네요
   저는 잘 되던데...
   아래 코드를 참조하세요


//Unit2.h
typedef struct _MyDATA
{
  int x;
  int y;

}MYDATA;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public: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Unit2.cpp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TForm(Owner)
{
  ShowMessage(md.x);
}


//Unit1.cpp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MYDATA md;
  md.x=10;

  Form2 = new TForm2(this,md);
  Form2->BorderStyle=bsNone;
  Form2->Left=50;
  Form2->Top=50;
  Form2->Parent= Panel2;
  Form2->Show();
}




추신. 생성자 오버라이딩시 주의할점 한가지
   VCL에서 TCustomForm(또는 TForm)을 상속받은 Form의 생성자를 오버라이딩할때
   파라메터가   다음과 같은식으로 하면 안됩니다.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int k); //파라메터가 component * , int  로 하면 안됨


왜 그런지는 직접...


그럼..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폼위의 패널위에 동적으로 생성한 폼을  올려놓았습니다.
:  그리고 그 동적이 폼위에 다시 패널을 올려놓고,,,,패널위에 editbox를 올려놓았습니다.
: 그런데..editbox에 왼쪽 마우스가 클릭 안됩니다..(첨부 화일 참조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Form2 = new TForm2(this);
:         Form2->Parent= Panel2;
:         Form2->Show();
:
:
:
:         TEdit *edit = new TEdit (this);
:         edit->Parent = Form2->Panel1;
:         edit->Text = "test";
:         edit->Left = 100;
:         edit->Top = 100;
:         edit->Visible=true;
: }
: editbox가 왼쪽 마우스 전혀 안먹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
:
: 그리고 혹시... 폼을 동적으로 생성할때... 폼에  사용자가정의한 스트럭처 를 넘겨 주고 가능한가요?
: 예를 들어..
: typedef strct _MyDATA
: {
:   int x;
:   int y;
:
: }MYDATA;
:
: MYDATA data;
: data.x = 100; data.y =200; 등 ..
:
:    Form2 = new TForm2 ( this ) 할때... 폼의 생성시에  data도 같이 넘겨주고 싶은데..
:     Form2 = new TForm2 ( this , &data) 등처럼... 생성시에 넘겨주고 싶은데...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
: 다른 방법이 있나요?
:
: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4399 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1428 2008/08/25
54401     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장성호 1022 2008/08/26
54406         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1166 2008/08/26
54409             Re: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장성호 999 2008/08/26
54417                 Re:Re:Re:Re:editbox에 마우스클릭이 안됩니다... linuxman 1189 2008/08/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