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1.
Form2위에 있는 모든 컨트롤에 Focus가 잘 안가질것입니다.
원인은 Form2가 Form1위에 올라가 있는데 Caption이 있네요
이런경우는 MDI로 보통하죠
Form2를 Form1의 Panel에 올리면서 Form2의 Control에 Focus가 가게 하려면
Form2의 BorderStyle을 bsNone으로 해보세요
Form2 = new TForm2(this);
Form2->BorderStyle=bsNone; //이렇게...
Form2->Parent= Panel2;
Form2->Show();
더 자세히는 잘 모르겟네요(지식이 짧아서...)
답변2. 생성자 오버라이딩 관련된 문제네요
저는 잘 되던데...
아래 코드를 참조하세요
//Unit2.h
typedef struct _MyDATA
{
int x;
int y;
}MYDATA;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public: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Unit2.cpp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MYDATA &md)
: TForm(Owner)
{
ShowMessage(md.x);
}
//Unit1.cpp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MYDATA md;
md.x=10;
Form2 = new TForm2(this,md);
Form2->BorderStyle=bsNone;
Form2->Left=50;
Form2->Top=50;
Form2->Parent= Panel2;
Form2->Show();
}
추신. 생성자 오버라이딩시 주의할점 한가지
VCL에서 TCustomForm(또는 TForm)을 상속받은 Form의 생성자를 오버라이딩할때
파라메터가 다음과 같은식으로 하면 안됩니다.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int k); //파라메터가 component * , int 로 하면 안됨
왜 그런지는 직접...
그럼..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폼위의 패널위에 동적으로 생성한 폼을 올려놓았습니다.
: 그리고 그 동적이 폼위에 다시 패널을 올려놓고,,,,패널위에 editbox를 올려놓았습니다.
: 그런데..editbox에 왼쪽 마우스가 클릭 안됩니다..(첨부 화일 참조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
: Form2 = new TForm2(this);
: Form2->Parent= Panel2;
: Form2->Show();
:
:
:
: TEdit *edit = new TEdit (this);
: edit->Parent = Form2->Panel1;
: edit->Text = "test";
: edit->Left = 100;
: edit->Top = 100;
: edit->Visible=true;
: }
: editbox가 왼쪽 마우스 전혀 안먹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
:
: 그리고 혹시... 폼을 동적으로 생성할때... 폼에 사용자가정의한 스트럭처 를 넘겨 주고 가능한가요?
: 예를 들어..
: typedef strct _MyDATA
: {
: int x;
: int y;
:
: }MYDATA;
:
: MYDATA data;
: data.x = 100; data.y =200; 등 ..
:
: Form2 = new TForm2 ( this ) 할때... 폼의 생성시에 data도 같이 넘겨주고 싶은데..
: Form2 = new TForm2 ( this , &data) 등처럼... 생성시에 넘겨주고 싶은데...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
: 다른 방법이 있나요?
:
: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