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694] Re:Re:Re:Re:Re: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시녕tm [palindrome] 1229 읽음    2008-06-17 13:16
newhuni 님이 쓰신 글 :
: 웅.. 너의 정체를 알고있었쥐 ㅎㅎ
:
: 글쿠나...  난 지금 빌더6프로젝트를 bds2006으로 바꾸는데... 은근히 걸리는게 많네... ㅡ.ㅡ;;
:
: 그럼 수고하시게~~~ ^^
:
: 서비 님이 쓰신 글 :
: : (형 저 현섭이에요 ^^)
: :
: : BDS2006에는 하나의 IDE에 여러 컴파일러와 각종 컴포넌트들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 : 기본 실행은 그 모든 것을 로드하여 실행하게 되어있는데요.
: :
: : 사실 C++ Builder만 사용하는 개발자에게는 실행시간 오래 걸리게 전체를 다 로드해서 쓸 필요가 없죠.
: :
: : bds.exe -pCBuilder
: :
: : 단축아이콘을 살펴보시면 위와 같은 파라메터를 쓰고 있는데요.
: : C++ Builder만 로드하여 IDE를 실행하면 Delphi 프로젝트를 열어서 컴파일을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
: : 참고하세요~ ^^
: :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 조언감사드립니다.
: : :
: : : CPort3.10설치는 잘 했습니다.
: : : 계속 실패했던 이유는 BDS2006을 실행하고 CPortLib10을 설치한게 아니라.
: : : c++Builder만 실행하고 CPortlib6을 설치하려고 한것때문이네요.
: : :
: : : 한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 : : BDS2006을 실행하여 C++Builder를 사용할 수도 있고,
: : : 처음부터 C++Builder만 실행하여 사용할 수도 있더군요.
: : :
: : : 어떠한 방법으로 사용하든 결과파일에는 아무 영향이 없나요??
: : : 왜 BDS2006으로 묶어버렸는지 모르겠군요... ㅡ.ㅡ
: : :
: : :
: : : 서비 님이 쓰신 글 :
: : : : CPortLib10.bdsproj -> DsgnCPort10.bdsproj 순으로 설치 잘 되던데요.. ^^
: : : :
: : : : 프로젝트 열어서 Project Options(Alt + F7)에 들어가시면 Linker output란에 Generatre all C++ Builder files가 있습니다. 거기 체크해주시고, 설치하세요. ^^
: : : :
: :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 : : 안녕하세요. CPort 3.10설치관련 질문드립니다.
: : : : :
: : : : : BDS2006, 빌더에 CPort3.10을 설치하는데.. 잘 안되네요.
: : : : : CPort3.10 압축을 풀고 소스폴더를 보면 빌더3,4,5,6용 패키지가 있는데.
: : : : : BDS2006 빌더에서는 빌더6 패키지를 설치하는게 맞습니까?
: : : : :
: : : : : 두 패키지파일은 컴파일이 되는데... 인스톨을 시키면 Access violation 에러가 발생합니다.
: : : : :
: : : : : 설치하신분 계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일단 CPort3.10을 컴파일하여 ***.bpl을 생성해야되는데요.
C++ Builder 2006 또는 2007을 단독으로 실행해서 프로젝트 열기로 하면 열리지가 않습니다.
저는 2007에서 해본것으로 아래 내용을 적었습니다.
C++ Buildler 2007을 단독으로 실해하지 않고  CodeGear RAD Studio  를 실행해서 아래 내용을 따라하시면됩니다.

* CPort Component Compile 하기

1. CPort3.10을 다운받아 압출을 푼다.
    압축을 풀면 내부에 또 압축된 파일이 있는데 sources.zip을 다시 압축을 푼다.
2. CodeGear RAD Studio 를 실행한다. ( C++ Builder 2007을 단독으로 실행하면 안됨)
3. File > Open Project 를 선택하여 1번에서 압축을 풀어놓은 디렉토리를 열고
   CPortLib10.bdsproj 를 선택하여 Open한다.
4. 메뉴중에 Tools > Options 을 선택하여 Paths and Directories 텝을 선택하고
   Package output directory 의 값을 Cport 소스 압축을 풀어놓은 디렉토리로 변경한다.
   변경하기 전에 현재 디폴트로 설정된 디렉토리를 기억해 두고 있어야한다. 
   ( 디폴트로 설정된 디렉토리를 사용하여도 무방하다)
5. Project > Build all projects 를 선택하여 컴파일 한다.
6. 압축을 풀었던 디렉토리에 보면 CPortLib10.bpl (BPL) 이 생성되었을 것이다.
     - 만약 9번에서 Package output directory 의 값을 디폴트로 설정된 값을 그대로 사용한다면
       설정된 해당 디렉토리로 가면  CPortLib10.bpl 이 있을 것이다.
7. File > Close All 을 선택하여 현재 열었던 프로젝트를 모두 닫는다.

8. File > Open Project 를 선택하여 1번에서 압축을 풀어놓은 디렉토리를 열고
   DsgnCPort10.bdsproj 를 선택하여 Open한다.
9. 메뉴중에 Tools > Options 을 선택하여 Paths and Directories 텝을 선택하고
   Package output directory 의 값을 Cport 소스 압축을 풀어놓은 디렉토리로 변경한다.
   변경하기 전에 현재 디폴트로 설정된 디렉토리를 기억해 두고 있어야한다. 
   ( 디폴트로 설정된 디렉토리를 사용하여도 무방하다)
10. Project > Build all projects 를 선택하여 컴파일 한다.
11. 압축을 풀었던 디렉토리에 보면 DsgnCPort10.bpl (BPL) 이 생성되었을 것이다.
     - 만약 9번에서 Package output directory 의 값을 디폴트로 설정된 값을 그대로 사용한다면
       설정된 해당 디렉토리로 가면  DsgnCPort10.bpl 이 있을 것이다.
12. File > Close All 을 선택하여 현재 열었던 프로젝트를 모두 닫는다.

* CPort Component Install 하여 등록하기

13. Component > Install Packages... 를 선택한다.
14. Add 를 선택하고 위에서  CPortLib10.bpl 이 생성된 디랙토리를 열어  CPortLib10.bpl 를 선택한다.
15. Add 를 선택하고 위에서  DsgnCPort10.bpl 이 생성된 디랙토리를 열어  DsgnCPort10.bpl 를 선택한다.


* Component > Install Packages 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Install 하는 방법

1. 프로젝트 열기로 CPortLib10.bdsproj 를 Open하면 Project Manager 창에 현재 열려진 프로젝트가 보인다.
   여기에서 CPortLib10.bpl 이라는 페키지 이름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서브 매뉴중에 Install 을 선택하면
   컴파일에서 Install 까지 자동으로 진행된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DsgnCPort10.bdsproj 도 열어서 진행하면 된다.
   이경우에는bpl 파일이 디폴트로 정의된 디렉토리에 생성되게된다.

+ -

관련 글 리스트
47723 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newhuni 921 2007/01/11
47727     Re: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서비 1081 2007/01/11
47728         Re:Re: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newhuni 991 2007/01/11
47730             Re:Re:Re: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서비 1108 2007/01/11
47731                 Re:Re:Re:Re: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newhuni 985 2007/01/11
53694                     Re:Re:Re:Re:Re:BDS2006에 CPort3.10설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시녕tm 1229 2008/06/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