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TickCount는 시스템 Tick에 기반하기 때문에 해상도가 너무 낮습니다. (게다가 해상도가 운영체제마다 다름)
핑값은 10ms 이하로도 나오기 때문에 핑 측정용으로는 무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GetTickCount의 리턴값이 ms 이지만, 실제로 1ms 단위가 아니라 8~55ms 단위로 나오기 때문이죠.
그리고 해당 문제는 함수 앞에 Global Scope 지정자인 ::를 붙여 주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DWORD myTick = ::GetTickCount();
GetTickCount 대신에 mmsystem.h 에 포함된 timeGetTime() 함수가 있으니 이 함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timeGetTime 함수도 해상도가 1ms는 아닙니다)
[고해상도 타이머]에 대한 정보는 구글링을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