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가 정확히 되었습니다.. 쓰레드쪽은 역시 어렵네요..ㅠㅠ
루시엘 님이 쓰신 글 :
: 단적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
: 현재 Threads에는 현재 시점으로 로그인과 인증을 모두 처리한 접속세션들만 있다고 치지요
:
: 그런데, 브로드 캐스팅 중 이것은 인증된 접속세션에게만 보내는 패킷인데도 불구하고
:
: LockList를 쓰지 않은 상태라면 어떻게 될까요? 인디는 락이 걸려있지 않으므로 어느시점(브로드 캐스팅 호출 바로전이나 바로후겠죠)에서 접속세션 오브젝트를 Threads에 추가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바로 브로드캐스팅 호출 바로 이전에 말이죠(매우 빠른 시간 속에)
:
: 그렇다면 LockList를 하지 않고 브로드 캐스팅으로 메세지를 보낼 경우 인증되지 않은 방금 매우 삽시간이네 접속한 인증도 되지 않은 접속세션에 까지 브로드 캐스팅 되는 현상이 발생하겠지요.
:
: 그러한 상황이 발생안되도록하는게 바로 LockList입니다.
:
: (이것은 단적인 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