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개의 방을 만들어서 10명씩 넣었습니다. 각 방에서 채팅을 하면 10명씩한테만 메시지가 날아가겠죠..
:
: 전송할 때는 LockList를 걸어서 하는걸로 아는데, 그러면 모든 소켓이 잠기게 되는것 아닌가요?
아뇨 list 에 Lock 이 걸리는 것이지 소켓에 Lock 이 걸리는 것은 아니예요.
: 또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 Lock이 걸려있는 상태에서는 Send, Recv 둘 다 안되는겁니까?
아뇨. 다 됩니다. 소켓에 Lock 이 걸린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